> E-SPORTS > LOL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 ‘ALL 시즌3’ 본선 2주차 경기 진행

박상진2021-11-29 10:01


전 프로게이머들과 게임 BJ들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 ‘ALL 시즌3’ 4강에 오를 주인공이 가려진다.

아프리카TV는 29일부터 3일 동안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이하 ALL) 시즌3' 본선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시즌, 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 가능한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대회다.

본선에 참가한 6개 팀은 지난 23일(월)부터 A조와 B조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조별 풀리그를 펼치고 있다. A조에는 조지명식 1위인 ‘우승경험자들(스맵, 저라뎃, PawN, 최기명, 구거)’을 포함해 ‘호춧가루(린다랑, 준밧드, 권지인, 오뀨, 이상호)’, ‘아프리카 담원(트랩, 나탈리, 백크, 레이닝, 데스티니)’이 포함됐고, B조에는 조지명식 2위인 ‘구프리카(마린, 스피릿, 쿠로, 존크레이머, 투신)’와 ‘망백황숟도(Destroy, 라쿤, 레인보우, 달카, 성훈)’, ‘스진남(트할, 마이티베어, 불비, 초보원딜러, 나는눈꽃)’이 포함됐다.

지난 23일(월) 진행된 A조 1경기에서는 BJ ‘저라뎃’이 이끄는 ‘우승경험자들’이 전 프로게이머 ‘권지인’이 이끄는 ‘호춧가루’를 상대로 3 대 1 승리했다. 24일(화) 진행된 B조 1경기에서는 전 프로게이머 ‘달카’가 이끄는 ‘망백황숟도’가 전 프로게이머 ‘쿠로’가 주장인 ‘구프리카’와 맞붙어 3 대 0 완승을 거두었다. 1주차 마지막 날인 25일(수) A조 2경기에서는 ‘호춧가루’가 ‘백크’ 선수가 주장인 ‘아프리카 담원’을 상대로 치열한 승부 끝에 3 대 2로 역전승했다.

29일(월)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A조 3경기에는 ‘우승경험자들’과 ‘아프리카 담원’이 맞붙는다. 두 팀 모두 상체가 강한 팀으로 ‘스맵’과 ‘트랩’의 탑과 ‘폰’과 ‘백크’의 미드 싸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30일(화) B조 2경기에는 ‘망백황숟도’와 ‘스진남’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특히, 양팀은 미드와 정글의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트할’이 소속된 팀이 결승에 간다는 징크스가 이번 시즌에도 이루어질지도 관전포인트다. 

12월 1일(수)에는 B조 3경기인 ‘스진남’과 ‘구프리카’의 경기가 진행된다. B조 1경기에서 ‘망백황숟도’를 상대로 패배한 경험이 있는 ‘구프리카’가 ‘스진남’을 상대로 승리해, 4강에 진출할 수 있을지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또한, ‘구프리카’는 예전 아프리카 프릭스 팀 멤버들이 다시 뭉친 만큼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도 관심이다.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5세트까지 가는 경우에는 블라인드 픽으로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블라인드 픽에서는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되는 챔피언들이 제약 없이 나오거나, 선수들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챔피언을 고를 수 있다.

이번 ALL 시즌3부터는 새로운 ‘승점 포인트’ 방식이 도입됐다. 경기 승리를 통해 획득한 각 조의 승점포인트 상위 2개팀이 4강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상대에게 3 대 0 완승을 거두게 되면 3포인트, 3 대 1로 승리하게 되며 2포인트, 3 대 2로 승리하는 경우에는 1 포인트가 주어진다.

ALL 시즌3 4강 경기는 12월 2일(목), 결승전은 12월 8일(수) 진행된다. 본선 및 4강 경기는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