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드컵] 중반 주도권 내준 젠지, 후반 한 방으로 EDG 격파... 결승까지 한 세트

박상진2021-10-31 23:14


젠지가 중반 주도권을 놓쳤지만 결정적인 한 방으로 매치 포인트에 올랐다.

31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경기장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4강 2경기 3세트에서 젠지 e스포츠가 EDG를 격파하고 세트 스코어 2대 1을 만들었다.

젠지는 1세트에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던 바텀 미스 포춘-룰루 조합을 꺼냈고, 미드에서 조이를 선택했다. 이어 선취점을 얻어낸 젠지는 바텀에서 상대 원딜을 잡아냈지만, EDG 역시 킬로 맞받아쳤다. 이어 8분 전령울 두고 벌인 공방전에서 젠지가 킬은 물론 전령 스틸까지 성공하며 이전 경기의 분위기를 이어갔다.

전령을 활용해 미드까지 파괴한 젠지는 13분 골드 차이를 4천 가까이 벌렸고, 이전 경기보다 더 안정적인 운영을 보였다. 이어 미드에서 1대 1 교환을 벌인 상황에서 젠지는 바텀 1차 포탑을 파괴하며 더 앞서나갔고, 전령으로 탑 2차를 압박한 이후 바텀에서도 2대 1 킬 교환을 성공하며 순항을 이어나갔다.

그러나 더 이상의 이득을 거두지 못한 젠지는 상대에게 시간을 내줬고, 위험한 장면도 연출됐다. 계속 추격을 허용한 젠지는 32분 바론을 획득했지만 이 과정에서 킬 손해를 봤고 드래곤 스택 역시 역전을 허용했다. 39분 젠지는 상대에게 바람 드래곤 영혼을 허용했지만 3킬을 얻어냈고, EDG의 배수진을 무너뜨리고 매치 포인트에 올랐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