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롤드컵] MSI 4강 이어 다시 MAD 만나는 DK, 신승 아닌 완승 거둘까

이한빛2021-10-24 19:00

2021 MSI 4강에서 만났던 두 팀이 이번엔 롤드컵 8강에서 재회한다.

24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8강 3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LCK 1번 시드인 담원 기아와 LEC의 1번 시드인 매드 라이언스는 T1이 기다리고 있는 4강에 오르기 위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담원 기아와 매드 라이언스의 다전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두 팀은 2021 MSI 4강에서 만난 바 있고, 담원 기아가 3:2로 승리한 바 있다. 담원 기아는 3세트 패배로 코너에 몰렸으나 상대에게 난전을 허용하지 않는 경기 풀이로 4세트 압승을 거뒀고, 여세를 몰아 5세트까지 잡아냈다.

당시 담원 기아는 정글 메타 변화 등 여러 이유로 2020 롤드컵과 같은 파괴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지금의 담원 기아는 특별히 모자란 부분 없이 견고한 팀으로 거듭났다. 담원 기아는 그룹 스테이지에 참가한 16개 팀 중 유일한 전승팀이며 선취점 비율, KDA, 최다 분당 골드 등 각종 팀 데이터 지표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칸' 김동하와 '쇼메이커' 허수, '고스트' 장용준 역시 개인 지표에서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매드 라이언스는 다전제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팀이라는 점에서 방심은 금물이다. 2021 시즌에서 매드 라이언스는 다전제에서 매치패가 한 번 뿐인데 그 패배가 2021 MSI 4강 담원 기아전 패배이며, 자국 리그 플레이오프로 펼쳐진 다전제에서는 모두 승리했다.

시즌 시작부터 롤드컵 우승을 내세우며 LCK 스프링과 서머 왕좌에 오르고, 롤드컵에서도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간 담원 기아. 기세가 MSI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맹렬한 지금, 매드 라이언스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과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이미지 출처=라이엇 게임즈 제공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