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드컵] 완벽했던 담원 기아, 펀플러스 꺾고 4연승...8강 진출 확정

이한빛2021-10-15 20:42

담원 기아가 펀플러스를 꺾고 가장 먼저 8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15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A조 2라운드 1경기에서 담원 기아가 펀플러스 피닉스를 꺾고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레드 사이드의 펀플러스는 그라가스-리 신-이렐리아-진-브라움을 선택했고, 담원 기아는 제이스-뽀삐-트위스티드 페이트-미스 포츈-레오나를 픽했다. 담원 기아가 6분경 '쇼메이커' 허수와 '캐니언' 김건부의 탑 라인 합류로 '너구리' 장하권의 그라가스를 처치하고 선취점을 따냈다. 첫 드래곤을 내줘야 했지만 담원 기아는 교전으로 펀플러스의 숨통을 서서히 조였다.

24분경 네 번째 드래곤 앞에서 전면전이 펼쳐졌고, 담원 기아가 에이스를 올리며 확실하게 승기를 잡았다. 그라가스를 마크하고, 정면에서 리 신이 파고들었음에도 잘 받아낸 후 뽀삐가 콤보를 잘 넣은 점이 유효했다. 담원 기아는 한타 대승과 함께 바론 버프를 전리품으로 가져갔다. 공성에 유리한 조합이었던 만큼 담원 기아는 펀플러스의 바텀 억제기와 미드 2차 포탑까지 날려버렸다.

담원 기아는 '도인비' 김태상의 이렐리아를 제압한 뒤 적의 발을 묶어뒀고, 소수의 인원이 적의 본진을 초토화 시켜 그대로 경기를 승리로 끝맺었다. 4연승을 달린 담원 기아는 8강행을 확정지었고, 잔여 경기 전패 및 로그의 잔여 경기 전승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타이 브레이커에서 담원 기아를 꺾는 경우의 수를 제외하곤 1위를 가져갈 수 있다.

*이미지 출처=라이엇 게임즈 제공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