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롤드컵] FPX ‘크리스피’ 류 칭송 “우리는 목표인 넥서스로 진격해 승리했다”

김형근2021-10-13 13:30

마지막까지 승패를 알 수 없었던 치열한 대결 끝 첫 승리를 거둔 펀플러스 피닉스의 ‘크리스피’ 류 칭송이 승리 소감을 이야기했다.

12일(한국시간 기준)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2일차 4경기에서 FPX가 C9을 꺾고 첫 승리를 기록했다.

경기를 승리한 소감에 대해 “오늘 경기는 정말 어려웠다.”고 이야기한 류 칭송은 “첫 날의 담원 전보다는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C9도 저희를 강하게 몰아붙이며 쉽지 않은 경기가 됐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어 동시에 진행된 양 팀의 마지막 백도어에 대해 불안함은 없었는지를 묻는 질문에 “상대 라이즈가 탑 라인을 미는 것을 보고 저희는 경기를 끝내자고 이야기하고 상대 본진으로 진격했다.”고 답한 뒤 “본진에 진입한 시점에서 상대에 신경을 쓰는 대신 그저 저희 할 것에만 집중했고 이것이 승리로 이어졌다.”라고 당시 상황을 소개했다.

경기 중 아쉬웠던 부분을 묻는 질문에는 “메타가 저희가 생각했던 것과 조금 거리가 있었고, 실수도 많았다. 밴픽 역시 어제 경기 후 열심히 준비했지만 초반에 상대에 밀리며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고 답했다. 이어 "지금 선수들 컨디션도 최고라고 할 수는 없기에 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경기인 로그 전에 대해 “당연히 이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쉽지 않겠지만 승리를 위해 반드시 이겨보이겠다.”고 각오를 밝힌 류 칭송은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팬 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하다. 빨리 컨디션을 회복하고 보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이미지 출처=라이엇 게임즈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