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롤드컵] 16강 그룹 스테이지 둘째 날 LCK팀 경기 일정은?

김형근2021-10-12 18:00

첫날 모든 팀이 승리를 거두며 기분 좋게 그룹 스테이지를 시작한 LCK 팀들이 연승에 도전한다.

12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경기장에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2일차 일정이 진행된다. 대회 진행지가 중국에서 아이슬란드로 급히 변경된 여파로 일정이 조정된 가운데 이번 대회 그룹 스테이지는 하루에 8경기가 진행, LCK 4개 팀이 모두 한 날 경기를 치른다.

먼저 오후 8시에 시작하는 B조 경기에서는 T1 대 에드워드 게이밍이 대결한다. T1은 첫날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으며, 에드워드 게이밍도 100씨브즈를 잡고 첫 승을 거둬 오늘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이 1위로 첫 라운드를 마무리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페이커’ 이상혁과 ‘스카웃’ 이예찬의 중앙 지역 싸움은 물론 ‘구마유시’ 이민형과 ‘바이퍼’ 박도현의 하단 지역 대결 역시 이 경기에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부분이다.

이어 오후 9시에는 A조 로그와 담원의 경기가 열린다. 담원은 첫날 FPX를 상대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했으며, 로그도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과한 C9을 맞이해 첫 승리를 기록했다. 담원의 기세가 이번 경기로도 이어진다면 남은 일정을 보다 수월하게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 10시에는 PSG 탈론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C조 경기가 진행된다. 한화생e스포츠는 프나틱과의 첫 경기에서 초반 상대에 찬스를 내주는 듯 했으나, 안정감을 찾은 뒤 프나틱을 압도하며 첫 승리를 기록했다. 반면 PSG 탈론은 경기 진행 동안 상대 실수를 바탕으로 찬스를 노렸으나 전체적인 체급에서 밀리며 첫 승에 실패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조 1위 유지를 위해, PSG 탈론은 팀의 분위기 환기를 위해 오늘 경기에서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13일 새벽 2시에는 D조 매드 라이온스와 젠지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젠지는 플레이-인을 통과한 LNG e스포츠를 상대로 한 수 위의 경기력을 선보이며 첫 승리를 기록했다. 반면 매드 라이온즈는 팀 리퀴드와의 첫 경기에서 마지막 교전을 압도당하며 아쉬운 첫 패배를 기록했다. 과연 젠지가 D조의 약체로 평가되던 세간의 평가를 뒤집고 매드 라이온스까지 꺾어 1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가 이 경기의 관심 요소다.

16강 그룹 스테이지는 2라운드로 구성되어 오는 18일까지 같은 조에 속한 팀들과 두 번씩 대결한다. 여기서 각 조 1위와 2위에 오른 팀이 8강 넉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된다.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2일차
1경기 T1 - 에드워드 게이밍(LPL)
2경기 로그(LEC) - 담원 기아
3경기 PSG 탈론(PCS) - 한화생명e스포츠
7경기 매드 라이온스(LEC) - 젠지

*이미지 출처=LCK 페이스북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