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오버워치

[오피셜] ‘파반’ 유현상, 상하이 드래곤즈 코치 합류

김형근2021-10-10 14:46

‘파반’ 유현상 코치가 2021 오버워치 리그 우승팀 상하이 드래곤즈에 합류했다.

상하이 드래곤즈는 10일 공식 소셜 네트워크 페이지를 통해 ‘파반’ 유현상 코치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유현상 코치는 ‘오버워치’ 팀 LW와 뉴욕 엑셀시어, 런던 스핏파이어 등에서 코치와 감독으로 활동했으며, 이후 ‘발로란트’로 종목을 전향해 클라우드9 발로란트 코리아의 감독과 베어클로게이밍, 팀 무야호, 리오 컴퍼니의 운영 총괄을 담당했다. 또한 2018년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코치로 활약하기도 했다.

유현상 코치는 앞으로 문병철 감독 및 코치진과 협력해 상하이 드래곤즈의 전반적인 훈련 및 선수 관리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상하이 드래곤즈 측은 “‘오버워치2’를 사용함에 있어 완전히 새로운 게임에 적응하고 더 높은 위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유현상 코치를 팀에 합류시켰다.”고 밝혔다.

유현상 코치도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페이지를 통해 “팬들의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지만 새로운 여정에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 이런 기회를 주신 상하이 드래곤즈와 문병철 감독께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지 출처=상하이 드래곤즈 SNS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