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앱코, 컬러풀하게 돌아온 무접점 키보드 ‘KN10C’ 출시

박상진2021-09-14 11:18


아프리카 프릭스 및 다나와 e스포츠 등 e스포츠 팀을 후원중인 주식회사 앱코에서 ABKO KN10C PBT 무접점 키보드(이하 KN10C)의 출시 소식을 밝혔다.

 무접점 키보드에 적용되는 무접점 스위치는 다른 기계식 스위치와 달리 일정한 수준만큼 키가 눌리면 회로가 전압 차이를 감지하여 키의 입력을 인식하는 구조로 물리적인 입력 없이 신호를 전달하며 반영구적인 수명과 낮은 불량률을 자랑한다.

 앱코는 무접점 키보드 시장의 리더로서 특유의 보글거리는 타건감을 잘 살린다는 호평과 함께 텐키리스,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접점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KN10C는 컬러풀한 색 조합이 매력적인 풀 배열 키보드로 오닉스그레이와 핑크 두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오닉스그레이의 키압은 30g으로 무접점 라인 중 가장 가벼운 키감을 선사하며 고속 타건 및 장시간 사용에 최적화되었다. 핑크의 키압은 45g으로 적절한 입력 시간과 구분감을 느낄 수 있어 앱코 무접점 키보드의 보글거리는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PBT 이중 사출 키캡을 적용하였으며 1680만 RGB LED를 채택하여 더 화려하고 매력적인 색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보다 완벽한 게이밍을 위해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 가능, 1,000Hz의 빠른 전송률 지원,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스텝스컬처2 등 게이밍 키보드를 위한 최상의 성능을 모두 기본 사양으로 지니고 있다.

앱코 관계자는 "앱코의 무접점 키보드가 집중하는 부드러운 키감을 위해 철 재질의 보강판이 아닌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보강판을 사용하였다"며 "앞으로도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키감을 위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컬러풀하게 돌아온 앱코의 무접점 키보드 KN10C는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 178,200원에 출시되었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