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아프리카TV, 3일 리그오브레전드 리그 ‘ALL 시즌2’ 결승전 진행

이한빛2021-09-02 09:31

'ALL 시즌2’ 최종 우승팀이 가려진다.

아프리카TV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LoL 리그(이하 ALL) 시즌2'의 결승전 경기를 3일(금)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시즌, 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 가능한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대회다.

3일(금) 오후 6시부터 펼쳐지는 결승전에는 ‘롤진남들(트할, 펀치, 쪼말, 오뀨, 데스티니)’ 팀과 ‘챌룽이’(린다랑, 제동빠, 불비, 최기명, 구거)’ 팀이 맞붙는다.

‘롤진남들’ 팀은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이미이겼어’ 팀을 3 대 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롤진남들’ 팀은 이번 시즌 LoL 한국 랭킹 1위 ‘쪼말’ 선수를 포함해 모든 팀원이 챌린저로 구성돼 있는 만큼 결승전에서도 강한 라인전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롤진남들’ 팀과 붙게 되는 ‘챌룽이’ 팀은 4강에서 ‘피글렛성불’ 팀을 상대로 3 대 0 완승을 거두며 결승에 올랐다. 지난 8강에서 ‘롤진남들’ 팀을 상대로 승리한 바 있는 ‘챌룽이’ 팀이 결승전에서도 기세를 이어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시즌 우승팀이었던 ‘챌룽이’ 팀의 ‘린다랑’과 ‘최기명’, ‘롤진남들’ 팀의 ‘데스티니’ 중 2회 연속 우승의 주역은 누가 될 것인지도 관전 포인트다.

‘ALL 시즌2’ 결승전은 싱글토너먼트 5판 3선승제방식으로 진행된다. 1경기부터 4경기까지는 밴 픽, 5경기는 블라인드 픽 방식으로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대회의 총상금은 3,500만 원 규모다. 우승팀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과 방송 정착을 위한 PC 및방송 세팅을 지원한다. 준우승 팀에게는 1,000만 원, 3위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공식 방송국에서 받은 후원 금액이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을 통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ALL 시즌2’ 생중계 및 경기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LL 공식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LL 시즌2’는 남성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선도하는 하이버가 공식 파트너로 참가해 리그를 후원할 예정이다. 하이버는 남성앱 1위 플랫폼으로 패션부터 테크, 명품 등 남성 라이프스타일상품을 제안해 남성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큐레이팅해 제공한다. 특히 남성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하이버의 게이밍과 테크 카테고리 쇼핑에 대한 고객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후원을 계기로 하이버는 게이머 및 e스포츠 팬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남성 시장을 확대하고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