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오피셜] 라이엇 게임즈, 2021년 롤드컵 유럽 개최 공식 발표

이한빛2021-08-24 21:51

2021년 롤드컵은 중국이 아닌 유럽에서 진행된다.

24일 오후 라이엇 게임즈는 공식 SNS를 통해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개최지가 중국에서 유럽으로 변경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고 델타 변이까지 확산되면서 여행 규제가 복잡해지게 된 것이 그 이유다.

존 니덤 글로벌 e스포츠 총괄은 "작년 롤드컵은 감염자 없이 높은 뷰어십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는 백신 접종을 통해 정상적으로 롤드컵을 진행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델타 변이로 인해 여행 규제가 더욱 복잡해졌고, 프로 팀과 선수들이 올해 롤드컵에 참석할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자격을 갖춘 팀과 로스터들이 경쟁할 수 없는 롤드컵은 위태롭다"고 밝힌 존 니덤은 이어 "최대한 많은 팀들과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유럽 개최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며, "많은 프로 팀과 선수들이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기 위해 시간을 투자한다. 우리는 이들에게 기회를 줘야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우리는 롤드컵가 진정한 국제적 대회로 만드는 것에 프라이드를 느끼며, 국제 대회를 통해 이루는 발자취는 LoL e스포츠를 더욱 특별하게 해준다"고 전했다.

존 니덤은 "모든 잠재적 옵션을 고려해 유럽으로 이전해 개최하는 것이 대부분의 팀과 선수들이 경쟁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강조했다. 다만 유럽 내 개최지는 정해지지 않았으며, 얼마나 많은 팀이 참가할 수 있는지에 따라 개최국이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그는 "2021 롤드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몇 주 후에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롤드컵은 독일 베를린-스페인 마드리드-프랑스 파리를 거쳐 개최된 바 있다. 하지만 유럽도 코로나19로 몸살을 앓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동반되어야 할 것이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