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CK] 화력의 우세로 완승 거둔 T1, 2라운드 향해 (종합)

김형근2021-08-19 20:01


T1이 압도적인 화력으로 정규 시즌에서 한 번도 이기지 못한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완승을 거두고 2라운드로 향했다.

1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1라운드 2경기에서 T1이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3 대 0 승리를 거뒀다.

1세트 블루 사이드의 T1은 케넨-비에고-아지르-애쉬-레오나를 선택했으며, 레드 사이드의 리브 샌드박스는 나르-다이애나-루시안-칼리스타-알리스타로 맞섰다.

경기 시작 직후 T1의 애쉬가 칼리스타를 쓰러뜨리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으며, T1이 전령을 끌어내 치는 상황에서 리브 샌드박스 선수들이 다가오자 T1이 전령을 쓰러뜨린 직후 전면전을 시작해 4킬을 빠르게 추가했다. 드래곤 앞 습격으로 시작된 합류전에서도 T1이 4-2 교환으로 승리를 거둔 뒤 정글서 알리스타를 제거해 1킬을 추가하고 중앙 지역에 전령을 소환했다.

드래곤 2스택 째를 챙긴 T1이 중앙 지역서 두 번째 전령을 소환해 1차 타워와 2차 타워를 한 번에 철거한 뒤 중앙 지역서 리브 샌드박스가 먼저 공격을 걸어온 상황에서 가볍게 3킬을 더했으며, 루시안과 칼리스타까지 습격으로 쓰러뜨린 뒤 바론 버프를 둘렀다. 상단 2차 타워 철거 뒤 중앙 지역 입구 전면전서 3킬을 기록한 T1은 중앙 억제기와 쌍둥이 타워를 파괴했으며, 한 번 물러났다가 전열을 가다듬은 뒤 재진입해 교전을 제압하고 넥서스까지 파괴했다.

1세트 POG로는 ‘애쉬’로 공격을 주도한 ‘테디’ 박진성이 선택됐다.

2세트 블루 사이드를 선택한 리브 샌드박스는 나르-다이애나-세트-징크스-쓰레쉬로 반격에 나섰으며, 레드 사이드로 들어간 T1은 케넨-비에고-르블랑-아펠리오스-브라움으로 이에 맞섰다.

경기 초반 T1의 르블랑이 솔로 킬로 첫 킬 포인트를 기록한 뒤 하단 지역에서 아펠리오스가 징크스를 제거했으며 전령 앞 합류전이 길어지면서 T1이 4킬을 추가했다. 리브 샌드박스도 상단 지역에 3명이 집결해 케넨을 제거한 뒤 세 번째 드래곤을 T1이 치는 상황서 리브 샌드박스가 강하게 몰아붙이며 드래곤을 빼앗았으며, 중앙 지역서 쓰레쉬를 제거한 T1이 바론으로 향하자 이를 추격해 방해한 뒤 케넨을 쓰러뜨렸다.

중앙 2차 타워를 철거한 리브 샌드박스가 드래곤 앞 교전서 더블 킬을 주고받은 가운데 드래곤 3스택을 챙겼지만 후속 교전서 T1이 3킬을 기록하며 피해를 만회하고 두 번째 바론 버프도 둘렀다. 하단 지역 타워들을 철거한 T1이 상단 억제기를 파괴한 뒤 화염 드래곤의 영혼을 챙기고 중앙 억제기도 철거했으며, 세 번째 바론 버프를 두르고 하단 지역서 찬스를 노리다 전면전 열어 승리하고 그대로 넥서스까지 파괴했다.

2세트 POG로는 ‘르블랑’으로 전장을 휘저은 ‘페이커’ 이상혁이 선택됐다.

3세트 블루 사이드를 선택한 리브 샌드바스는 케넨-비에고-사일러스-아펠리오스-쓰레쉬로 전력을 구성했으며, 레드 사이드로 들어간 T1은 나르-니달리-오리아나-바루스-레오나로 나섰다.

세트 초반 빠르게 첫 드래곤을 챙긴 리브 샌드박스가 상대를 노렸으나 T1도 방어 대신 공세를 선택해 이에 맞섰으며, 두 번째 드래곤을 쓰러뜨려 첫 드래곤 스택을 챙겼다. 리브 샌드박스의 사일러스가 추격전 끝 바루스를 솔로 킬로 잡고 뒤에서 습격해 케넨이 2킬을 기록했으며, 바로 바론으로 향해 버프를 둘렀다.

하단 지역서 나르를 연속해서 쓰러뜨린 뒤 바론을 타격하던 리브 샌드박스가 T1이 다가오자 교전으로 전환했으나 T1이 2킬을 기록했으며, 리브 샌드박스 역시 전력을 가다듬고 상대 중앙 라인으로 향해 2차 타워와 내부 타워, 중앙 억제기까지 철거했다. 하단 지역서 오리아나가 케넨을 제거한 뒤 후속 교전서 2킬을 추가한 T1이 상대 본진은로 진입해 그대로 넥서스까지 터뜨리며 완승으로 경기를 정리했다.

3세트 POG로는 필요한 순간 한방을 발휘한 '칸나' 김창동이 선정됐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