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CK] 농심 PO 2라운드 진출, 아프리카는 2021 시즌 종료(종합)

박상진2021-08-18 20:18


정규 마지막 경기에서 패하며 2라 직행이 무산됐던 농심이 아프리카를 꺾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올랐다.

18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에서 농심 레드포스가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3대 1 승리를 거뒀다. 이날 농심은 첫 세트 아프리카에게 패했지만 내리 세 세트를 따내며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첫세트 농심은 다이애나-야스오-직스를 가져가며 밴픽에서 좋은 분위기를 만들었지만, 경기 중반 아프리카가 교전마다 승리하며 상대 넥서스까지 파괴했다. 경기 초반 '플라이' 송용준의 활약으로 초반 위기를 계속 넘긴 이후 '기인' 김기인의 비에고가 교전마다 활약하며 농심의 힘을 뺐고, '드레드' 이진혁의 세주아니의 탱킹과 함께 '레오' 한겨레의 안정적 딜링으로 먼저 선취점을 얻어냈다.

기세를 올린 아프리카는 2세트 중반까지 좋은 모습을 보이며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을 눈앞에 두는 듯 했다. 하지만 중반 화력을 집중한 교전에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물러난 사이 농심이 진출해 바론을 차지했고, 이후 경기는 농심쪽으로 급격히 기울었다. 중반 이후 잘 성장한 '덕담' 서대길의 아펠리오스가 활약하며 농심은 바텀을 통해 상대 본진에 상륙한 후 넥서스를 파괴하고 동점을 만들었다.

농심은 동점을 만든 3세트 상대에게 선취점을 내줬지만 곧바로 이를 추격했고, 첫 전령 획득 이후 교전에서도 승리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두 번째 전령도 농심이 가져간 가운데 급해진 아프리카는 상대가 바텀에 묶인 사이 바론을 가져갔지만 이후 교전에서 패하며 경기는 완전히 농심 쪽으로 기울었고, 이후 교전에서 연달아 승리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아프리카는 4세트 블루 진영을 가져오며 밴픽 구도를 바꿨지만 오히려 한왕호가 니달리를 가져오게 됐고, 이후 초반 교전에서 활약하며 기세를 가져왔다.'고리' 김태우의 세트 역시 깜짝 등장해 초반 활약했고, 서대길은 2세트에 이어 아펠리오슬르 다시 잡아 바텀에서도 상대를 압박했다. 아프리카 역시 탑에서 킬을 낸 후 바텀에서도 연달아 킬을 내며 호락호락하게 당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농심은 교전 이후 바론을 획득했고, 드래곤 영혼까지 획득한 후 두 번째 바론 버프를 두른채 마지막 교전에서 승리하며 경기를 마쳤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