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LCK] 아프리카 장누리 감독 “플레이오프 진출 팀으로 롤드컵 목표는 당연”

김형근2021-08-09 17:00


농심 레드포스와의 경기를 완승으로 마무리하고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은 아프리카 프릭스의 장누리 감독이 경기 승리와 플레이오프 진출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했다.

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2라운드 농심 레드포스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완승을 거뒀다.

승리 소감에 대해 “오늘 경기 승리로 플레이오프를 빨리 확정지으며 선수들의 부담감도 덜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이야기한 장누리 감독은 “플레이오프에서 조금 더 높은 곳을 향하기 위해 다시 달려야 할 것 같다.”고 자신의 생각을 더했다.

이어 최근 팀의 기복이 심한 것 같다는 지적에 “강팀과 상대했을 때 부담 없이 더 편하게 경기에 임하는 것과 달리 약체라 칭해지는 팀들과의 경기에서 무조건 이겨야한다는 부담감을 심하게 느끼는 것 같다. 이러한 부감담이 발목을 잡는 결과로 이어졌다.”고 답했다.

그러나 “코칭 하면서 피드백한 부분을 바탕으로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활약하며 승리를 했을 때가 저에게 가장 큰 기쁨이고 이 일을 하게 된 원동력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라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플레이오프 진출 팀으로써 월드 챔피언십을 목표로 하는 것은 당연하며 저희들이 어떻게 준비하는지에 따라 성적이 달라질 것이기에 더 힘을 내야 할 것 같다.”고 답한 장누리 감독은 “앞으로의 준비를 더 철저히 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장누리 감독은 “선수들이 지금까지 너무 잘해준 만큼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성장하는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팬 여러분들도 함께 지켜봐주셨으면 한다.”고 팬들에게 관심을 부탁했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