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LCK] 다시 한 번 요동치기 시작한 순위...6주차 주간 종합 순위

김형근2021-07-20 07:30


LCK 6주차는 예상치 못한 결과가 속출하며 다시 한 번 순위가 요동친 한 주였다.

18일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6주차 경기가 모두 끝났다. 2라운드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6주차는 진행 형식도 변경되며 많은 부분에서 다른점을 찾을 수 있었다.

총 8경기가 치러진 가운데 1경기를 치른 젠지가 9승 2패로 1위를 수성했으며, 4연승 중인 농심 레드포스가 2연패로 휘청거린 DK를 밀어내고 2위를 차지했다. 특히 두 팀의 승수가 같아져 1위 레이스 역시 긴장감을 더하게 됐다.

DK는 2연패로 농심 레드포스와 T1에 모두 패하며 아쉬움을 주었으며, 코칭 스태프 계약 종료 등 한 주 동안 많은 일이 있었던 T1은 kt 롤스터와 DK를 모두 꺾으며 한 계단 상승해 DK를 승패 차이 없이 추격 중이다.

리브 샌드박스는 DRX를 잡고다시 서부리그로 복귀했으며, 1패를 기록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리브 샌드박스와 승패는 동일하지만 득실차에서 밀려 6위까지 미끄러졌다. 3승을 벗어나지 못하던 프레딧 브리온은 전열을 가다듬으며 2승을 몰아쳐 7위까지 급상승했다.

반면 한화생명 e스포츠와 kt 롤스터는 연패를 끊지 못하고 각각 8위와 9위에 위치했으며, 벌써 3연패 중인 DRX는 패의 수를 11로 늘렸다.

한편 7주차에 앞서 콜업과 샌드다운이 진행되어 LCK는 다시 한 번 변화를 맞이하게 됐으며, 오는 22일 리브 샌드박스와 젠지의 경기로 새로운 드라마를 선보인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