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R6 코리안 오픈] DK, 풀세트 접전 끝 창단 첫 우승

이한빛2021-07-18 23:18

DK R6팀이 창단 첫 우승을 차지했다.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 코리안 오픈 서머' 결승전에서 DK가 탈론 e스포츠를 세트 스코어 3:2로 꺾었다. 2020 윈터, 2021 스프링 준우승에 머물렀던 DK는 2021 서머 정상에 오르며 창단 첫 우승의 기쁨과 함께 한국 정상의 타이틀을 가져갔다.

1세트 별장에서 DK는 코리안 오픈 결승전 최초 완벽한 세트 승리를 거뒀다. 별장에서 진행된 1세트에서 선공을 잡은 DK는 탈론에게 한 라운드도 내주지 않고 7라운드 방어에 나섰다. 7라운드를 승리한 DK는 라운드 스코어 7:0으로 기분 좋게 첫 세트를 가져갔다.

이어진 2세트 도스토예프스키 카페에서 DK '우기맨' 박진욱이 4라운드 골목문에서 트리플 킬을 내 강하게 탈론을 압박했다. 그러나 5라운드에서 첫 득점에 성공한 탈론이 반격하며 5:5 동점이 되었다. DK는 두 라운드를 따내고 가까스로 세트 스코어 2:0으로 우승까지 한 세트를 남겨두게 되었다.

그러나 탈론이 15라운드까지 가는 초접전 끝에 클럽하우스를 가져가면서, 탈론은 자신감 있는 맵인 4세트 영사관에 다다르는 데 성공했다. 영사관에서의 경기수도 많지 않았던 DK는 노련한 플레이를 펼치는 탈론에게 휘둘리며 4세트를 내줬고 경기는 마지막 5세트로 흘러갔다.

코리안 오픈 결승전 최초로 진행된 5세트는 빌라에서 펼쳐졌다. DK가 먼저 라운드 포인트를 쌓으며 앞서나갔고, 탈론이 방어턴을 잡으면서 추격했지만 DK는 먼저 라운드 스코어 6점에 도달하며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DK는 11라운드를 따내며 라운드 스코어 7:4로 5세트를 승리했고, 최종적으로 세트 스코어 3:2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하단 이미지 출처=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 코리안 오픈 생방송 캡쳐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