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IT&e스포츠] 슬림함과 기능을 모두 잡은 게이밍 키보드, 앱코 해커 K640T 슬림

김형근2021-07-16 08:00


키보드는 사용목적이나 사용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하게 존재하며, 가격대부터 스위치의 종류, 기판의 형태, 키캡의 높이, 텐키의 여부 등 다양한 선택지에 따라 적합한 모델을 선택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아프리카 프릭스, 다나와 e스포츠 등 다수의 e스포츠팀을 후원 중인 앱코의 해커 라인업을 통해 선보여진 ‘K640T 슬림’ 모델은 같은 해커 라인업의 ‘K640T’의 슬림형 모델로, 키 캡의 높이가 낮은 점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키캡이 프레임 위로 올라온 ‘비키’타입의 제품으로 청소 등 관리가 조금 더 편리하다는 특징이 있다.
 

K640T 라인업의 특징 중 하나인 ‘스위치 교환’은 키캡 외에도 스위치 변경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타건감을 바꿀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이 제품에 사용된 GTMX 스위치는 중국 GAOTE의 오테뮤 스위치를 개선한 제품으로, 스위치 변경이라는 오테뮤의 특징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K640T 슬림’은 경쾌한 타건감이 특징인 청축과 키압이 낮고 소음이 적은 적축으로만 출시됐으나, GTMX 스위치 라인업에는 각종 스위치의 중간에 위치한 갈축, 확실한 입력이 필요한 유저들을 위한 흑축 등도 존재해서 별도의 스위치를 구입한다면 이를 사용해 일부 또는 전체 스위치를 교체해 사용자에 최적화된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리뷰에 사용된 적축 버전은 소음 최적화라는 특징에 맞게 여느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했을 때 소음이 잘 억제되어 있다. 그러나 키를 눌렀을 때 손 끝에 충격이 그대로 전해지는 느낌으로 일반적인 키보드를 치는 느낌으로 빠르게 키를 연타했을 때 피로감이 조금 더 빨리 느껴져 이른바 ‘구름타법’의 습득이 필요해 보인다.

또한 텐키리스 제품이라는 점과는 별도로 펑션키의 조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데, 멀티미디어 기능과 LED의 제어, 게이밍 전용 모드가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부분이다. 노트북 등의 키보드에서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해본 사용자라면 거의 같은 기능을 이 키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LED의 경우 모드나 밝기, 커스텀 라이트 역시 펑션 키와의 조합으로 변경이 가능해 상황과 취향에 맞춘 LED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기본 수납품으로는 연결 케이블과 키캡 제거기, 스위치 제거기, 청소용 브러시 등이 들어있으며, 제품 보증서는 펑션 조합을 설명하는 설명서 역할을 함께 한다.

앱코의 키보드 해커 ‘K640T 슬림’은 보급형 제품군의 인기 모델인 ‘K640T’의 기능은 살리면서도 키캡 높이를 낮춰 보다 다양한 유저들의 취향을 맞추고자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이 제품에 사용된 GTMX 스위치는 저가형 기계식 키보드들의 고질병중 하나인 ‘정전기로 인한 고장’을 억제하는 기능이 추가된 제품으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