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LCK] T1, 로스터 변경 규정 위반으로 경고 1회 부과

이한빛2021-07-15 17:05

T1이 로스터 변경 규정 위반으로 경고를 받았다.

15일 T1은 종로 LCK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6주 1일차 1경기에서 kt 롤스터를 상대한다. T1은 양대인 감독-이재민 코치와 결별하고 '스타더스트' 손석희-'모먼트' 김지환으로 새로운 코칭 스태프를 꾸려 경기에 나선다.

다만 T1은 규정에 어긋나는 코칭 스태프 교체로 인해 경고를 받게 됐다. 코칭 스태프를 포함한 5~6주차 로스터는 7월 4일까지 제출해야 했으며, LCK 규정 2.4.4.7은 "해당 기간 내 로스터 변경은 불가하다"고 명시하고 있다.

2.5.2인 '긴급 콜업 및 샌드다운'은 "팀 관계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리그 로스터에 포함된 선수가 경기를 출전할 수 없는 경우"라고 표기하고 있어 코칭 스태프에게 해당하지 않는다. 또한,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아니기에 T1의 케이스에 부합하지 않는다.

T1은 이번 코칭 스태프 변경으로 경고 1회를 받았다. 정규 시즌 경기에서 또는 정규 시즌 진행 중에 경고 2회를 받게 될 경우 벌점이 부과된다. 벌점을 받은 팀은 정규시즌 총 세트득실(승점) 중 1점이 차감된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