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이스포츠 대회 PWS 페이즈 2 개최 발표

박상진2021-07-08 14:09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이하 PWS)’ 페이즈 2 상세 내용을 8일 발표했다.

PWS 페이즈 2는 7월 21일부터 8월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등 동아시아 지역 28개 프로팀이 총상금 2억 2,500만 원을 놓고 대결을 펼치게 된다. 한국에서는 14개 팀*의 출전이 확정됐으며, 최초로 몽골에서 오픈 슬롯을 통과한 Renewal팀이 출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수요일과 목요일은 위클리 서바이벌로, 하루에 6매치씩 경기를 진행한다. PWS 페이즈1 성적 기반으로 결정된 1-16위 팀부터 경기를 시작, 각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팀은 바로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남은 위클리 서바이벌의 빈 자리는 17위, 18위 등 하순위 팀이 순차적으로 채우게 된다.

모든 위클리 서바이벌 매치가 끝난 금요일에는 와일드카드 매치를 진행한다.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하지 못 한 16팀이 6매치를 겨루게 되며, 상위 4개 팀은 위클리 파이널에 추가 진출한다. 위클리 파이널은 토요일과 일요일 하루 5매치씩 진행하며, 순위는 양일간 획득한 치킨 수로 결정된다.

마지막 6주 차 금·토·일요일은 총 7,500만 원의 상금을 걸고 대망의 그랜드 파이널을 진행한다. 5주간의 위클리 파이널 승리팀과 위클리 파이널 치킨 수 상위 11개 팀이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를 치르며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8개 팀에게 오는 9월에 있을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 5 아시아’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랜드 파이널 우승팀은 11월에 열릴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1(PGC 2021)에 진출하게 된다.

PWS 페이즈 2 경기는 1주 차는 오후 6시, 2주 차부터는 오후 7시에 시작되며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 네이버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PWS를 비롯한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