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콕스, VDT증후군 예방하는 CVM100 인체공학 무선 버티컬 마우스 출시

박상진2021-07-01 14:46


아프리카 프릭스 및 다나와 e스포츠 등 e스포츠 팀을 후원중인 주식회사 앱코의 브랜드 콕스가 COX CVM100 무선 버티컬 인체공학 마우스(이하 CVM100) 출시 소식을 밝혔다.

컴퓨터 사용량이 늘어난 요즘, 잦은 마우스 사용으로 어깨와 팔은 물론, 목과 등 근육까지 경직되어 혈액순환 장애 및 만성적인 두통과 피로를 수반하는 VDT 증후군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번 출시하는 CVM100은 인체공학적 무선 마우스로, 마우스를 수직으로 잡는 방식의 설계로 손목 뒤틀림을 최소화하여 손목을 보호하고 이에 수반되는 다양한 증후군을 막아준다. 

기능적 측면으로는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버튼을 포함하여 총 6개의 기능 키에 전원 버튼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스위치 수명은 500만회 클릭이 보장 기능하여 내구성을 높였다.

800 / 1200/ 1600 총 3단계 DPI 조절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설정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정적인 2.4GHz의 무선 타입 리시버를 연결하여 10m 범위 내에서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디자인 또한 상단에 콕스 로고를 적용해 포인트를 더했다. 

콕스 관계자는 “CVM100은 VDT증후군 예방과 이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고안된 제품” 이라며 “적합한 인체공학적 제품사용을 통해 잘못된 자세와 손목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고 전했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