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CK] '테디 장군'이 굴린 스노우볼...T1, kt에 1세트 승리

이한빛2021-06-30 17:37

T1: 칸나(제이스)-커즈(럼블)-페이커(트위스티드 페이트)-테디(이즈리얼)-케리아(카르마)
kt: 도란(비에고)-블랭크(볼리베어)-도브(아칼리)-노아(세나)-하프(럭스)

T1이 바텀에서 시작된 라인전 우위를 통해 세트 승리까지 따냈다.

30일 오후 종로 LCK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4주 1일차 1경기 1세트에서 T1이 거침없이 스노우볼을 굴려 kt 롤스터를 제압했다. 

2분경 이즈리얼-카르마 조합이 세나-럭스를 두드렸고, '노아' 오현택의 세나를 처치하고 선취점이란 성과를 만들어냈다. '페이커' 이상혁의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한 차례 쓰러졌지만, T1은 바텀에서 킬을 추가하고 바텀 라인에 합류한 kt의 비에고가 시간을 허비하는 사이 제이스가 1차 포탑을 두드리며 스노우볼을 굴렸다. T1은 라인전 우위를 활용해 첫 협곡의 전령을 사냥했다.

적의 미드 갱킹을 잘 흘려낸 T1은 11분에 아칼리를 처치하고 격차를 더욱 크게 벌렸다. kt는 불리한 상황에서 아칼리의 합류로 바텀에서 이즈리얼-카르마를 제압해 일방적으로 당할 수 있었던 교전에서 어느 정도 반격에 성공했다. kt는 한타를 기대하고 두 번째 드래곤에 힘을 주었고, T1은 포탑을 정리하는 선택을 하며 16분 만에 글로벌 골드 지표에서 5천 이상 앞서나갔다.

스노우볼을 쉼없이 굴린 T1은 20분에 미드 2차 포탑까지 철거하는 데 성공했지만, kt에게도 한 방은 있었다. 21분경 바텀 라인에서 아칼리의 순간 이동을 활용해 T1 챔피언을 포위했고 제이스-카르마-럼블을 처치하고 흐름을 한 차례 끊었다. T1은 26분경 드래곤 스택을 맞추며 재차 바론 압박에 들어갔다.

손쉽게 바론 버프를 획득한 T1은 벌려놓은 격차를 통해 kt를 서서히 무너뜨렸다. kt의 번뜩이는 노림수는 이어지는 T1의 화력 앞에 빛이 바랬다. 결국 T1이 34분 한타에서 대승을 거두고 그대로 1세트를 끝맺었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