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라이엇 게임즈, 레전드 오브 룬테라 신규 확장팩 '지하 세계의 격동' 출시

이한빛2021-06-30 10:14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가 신규 확장팩 ‘지하 세계의 격동’을 오는 7월 1일에 출시한다.

지하 세계의 격동은 지난 3월 선보인 네 번째 세트 슈리마 지역의 마지막 확장팩이다. 새로운 키워드 ‘잠복’과 함께 신규 챔피언 ‘에코’, ‘파이크’, ‘렉사이’를 포함한 43장의 신규 카드가 추가된다. ‘잠복’은 해당 키워드를 가진 카드가 덱의 최상위에 위치할 때 아군이 공격하면, 덱에 있는 잠복자 모두가 공격력+1, 체력+0을 얻게 되는 효과다. 일부 잠복자는 아주 강력한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확장팩 출시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2.11.0 라이브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먼저 ‘이렐리아-아지르’, ‘나서스-쓰레쉬’, ‘트런들-리산드라’, ‘드레이븐’ 덱 등 현재 가장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최상위 덱을 하향 조정해, 덱 사이의 위력 차이를 줄이고 보다 다양한 조합이 등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지역의 개성을 더하고자 지역별 특성을 강화했다. 이에 ‘아이오니아’의 유연한 전투 능력 및 귀환 효과 상향, ‘빌지워터’의 비전투 피해 및 과감한 고위험 플레이에 대한 보상 상향 등이 조정되었다. 더불어 보다 다양한 지역이 사용될 수 있도록, 각 지역 내 최소 챔피언 1명과 카드 3장을 상향 조정해 모든 지역의 유효성을 보완했다.

지역 여정도 업데이트됐다. 각 지역의 신규 챔피언 출시에 맞춰 슈리마 및 필트오버와 자운, 빌지워터의 지역 여정이 4레벨씩 확장되었다. 원하는 챔피언을 선택해 집중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전설들의 연구소’에 신규 챔피언 ‘에코’, ‘파이크’, ‘렉사이’, ‘스웨인’ 및 ‘쉬바나’가 추가됐다.

튜토리얼 게임 후 지역 보상 여정을 잠금 해제할 때까지 진행하는 단계인 ‘서막’ 또한 업그레이드 돼 눈길을 끈다. 카드 게임을 처음 시작한 신규 플레이어가 더욱 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각 모드가 순차적으로 잠금 해제된다. AI상대 대전과 시험을 통해 연습을 거친 후 다른 경쟁 및 상급 모드를 순차적으로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진행 속도의 개선으로 승패와 무관하게 XP를 제공하는 퀘스트 방식으로 변경되며, 서막을 완료한 플레이어가 받을 수 있는 입문자 덱 보상은 7개로 늘어난다.

이번 신규 확장팩을 통해 탐험 목록에 새로운 전형 7종이 추가된다. ‘시간의 지배자’, ‘잠복자를 예언하라’, ‘적시 공격’, ‘모래와 재’, ‘잔인함’, ‘약점 노출’ 등 신규 전형에는 신규 챔피언과 전략이 포함되고 기존 전형에는 신규 카드가 추가된다. 또한 모든 전형의 추가 등장 확률이 일반 수준으로 조정되며 신규 확장팩 기간 동안 최초 챔피언 선택 시 지하 세계의 격동 전형 등장 확률이 일시적으로 네 배 증가될 예정이다.

다양한 업데이트와 더불어 신규 장식 콘텐츠도 선보인다. 특별한 그래픽 및 음향 효과가 포함된 ‘가라앉은 조선소’ 보드, ‘핏빛 항구의 학살자’, ‘공허의 복병’ 카드 뒷면과 감정표현들을 포함해 ‘모래폭풍 에코’와 ‘모래유령 파이크’ 신규 챔피언 스킨까지 다채로운 장식 요소가 마련되었다.

한편 신규 확장팩 출시를 기념해 ‘룬테라 상사: 사전 체험 배틀’ 행사가 진행된다. 룬테라 상사는 ‘따효니’, ‘터진티모’, ‘박소가’ 등 카드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확장팩의 카드를 평가하고, 직접 덱을 구성해 대전을 펼치는 예능 콘텐츠다. 지난 5월 ‘고대의 수호자’ 확장팩으로 진행된 룬테라 상사에서는 ‘따효니’, ‘고공싱’, ‘철면수심’으로 구성된 ‘차장팀’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지하 세계의 격동’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오는 30일 오후 7시 LoR 한국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중계되며, 행사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들의 개인 방송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LoR 및 신규 확장팩 ‘지하 세계의 격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oR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