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LCK] 1황 젠지와 추격자들의 모험... 3주차 주간 종합 순위

김형근2021-06-28 13:20


1라운드 일정의 반환점에 해당하는 3주차가 마무리된 후의 순위표는 그야말로 ‘1황 젠지와 추격자들의 모험’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모습이었다.

27일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3주차 경기가 모두 끝났다. 새로운 패치인 11.12 버전의 처음 적용된 3주차에서는 꾸준함을 유지한 팀도 있었지만, 변화를 맞이한 팀도 있어 순위에 약간의 변화가 발생했다.

각 팀이 2경기 씩을 치른 가운데 젠지가 6연승으로 ‘1황’의 위엄을 이어갔다. 리브 샌드박스의 패기에 잠시 위기를 맞이할 뻔 했으나 마지막 순간 각성한 모습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유유히 앞으로 나아갔다.

이어 2위 DK와 공동 3위 아프리카 프릭스, 농심 레드포스가 4승 그룹으로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 지난주 3승 그룹을 형성했던 세 팀은 마치 짠 것처럼 1승 1패 씩을 추가했으며, 아직 힘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1라운드 잔여 기간과 2라운드 동안의 경쟁을 얼마나 잘 해쳐나갈지가 관심 요소다.

공동 5위를 기록한 리브 샌드박스와 T1, 그리고 프레딧 브리온은 지금까지의 아쉬운 모습을 어느 정도 만회하며 3주차를 마무리했다. 3승 3패라는 성적으로 아직 포기하기엔 이른 만큼 역시 앞으로의 활약을 통해 더 높은 곳으로의 성장을 이어가야 할 필요가 있다.

한편 역시 1승 1패를 기록했지만 한 계단 내려온 kt 롤스터나 2패를 더하며 반전의 기회를 이번 주에도 만들지 못한 한화생명 e스포츠와 DRX는 팬들의 기대를 부응하기 위해 이제는 일어서야 할 때가 되었다는 점에서 파이팅이 요구된다.

매주 드라마가 펼쳐지는 LCK 서머 스플릿, 과연 이번 주에는 어떠한 모험이 팬들을 기쁘게 할까? 그 해답은 오는 30일 시작될 4주차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