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담원 기아, 도 넘은 인신 공격과 허위 사실 유포에 ‘강력 대응’ 선언

김형근2021-06-16 18:37


담원 기아가 최근 팀과 선수들을 대상으로 쏟아지고 있는 도를 넘은 인신 공격과 허위 사실에 대해 강력 대응을 선언했다.

담원 기아는 16일, 팀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채널을 통해 최근 상황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 입장문에는 최근 특정 커뮤니티 및 담원 기아의 공식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을 통해 선수들에 대한 인신 공격이나 악성 비난, 근거 없는 허위 사실 등을 작성하여 유포시키는 사례들이 지속하여 발생하고 있다고 담원 기아가 현재 겪고 있는 상황을 밝히고 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 대해 “팬들의 과분한 사랑을 받는 프로 e스포츠 선수로서 겸허하게 받아들이고자 하나, 도를 넘어선 내용에 대해 선수들의 경기력 유지, 다른 팬 분들의 오해 방지 등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강력하게 대응하고자 한다.”고 앞으로의 방향을 확실히 했다.

대응 방향에 대해서는 ‘팀의 고문변호사인 법률대리인을 통해 법적 조치를 진행’하기 위해 우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명 위반에 해당하는 악의적인 비방,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하여 상시 모니터링 중이며, 이를 통해 수집한 자료를 기반으로 선처없는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 알렸다.

글을 마무리하며 담원 기아는 이와 함께 팀을 응원하는 팬들의 제보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많은 협조를 부탁했다.

*이미지 출처=담원 기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채널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