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서관♥' 윰댕, 다이어트 성공 근황 "신장이식 후 72kg까지 쪘는데" [전문]

2021-01-17 16:35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유튜버 윰댕이 다이어트 성공 후 근황을 전했다. 

윰댕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이어트 후 찍은 프로필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그는 "신장이식하고 스테로이드 복용하면서 48에서 72까지 총 24키로가 쪘었다"며 "어쩔수없이 먹어야하는 약이지만, 식욕이 엄청나게 늘고, 비정상적으로 지방을 축척시켜서 많이 먹지 않아도 체중이 어마어마하게 는다"고 신장수술 후 힘들었던 과거를 되돌아봤다.

이어 필라테스를 시작한 후 운동에 재미를 붙였고, 라틴댄스를 하며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4년반동안 온갖 다이어트를 해보고 다시 요요를 겪으며 이대로 포기할까 했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과 응원으로 드디어 성공했다"고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윰댕은 "신장이식 후에 체중이 많이 늘면 하나밖에 없는 신장에 무리가 가서 꼭 체중감량이 필요했다. 실제로 살을 빼고나니 크레아티닌 수치도 1.4에서 1.1대로 떨어졌다"며 "요즘은 눈바디 체크 할때마다 뿌듯하다"고 기쁜 마음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윰댕은 남편 대도서관과 함께 '크리에이터 부부'로 잘 알려져있다. 

다음은 윰댕 글 전문

신장이식하고 스테로이드 복용하면서 48에서 72까지 총 24키로가 쪘었어요. 어쩔수없이 먹어야하는 약이지만, 식욕이 엄청나게 늘고, 비정상적으로 지방을 축척시켜서 많이 먹지 않아도 체중이 어마어마하게 늘어요. 얼굴이 달덩이처럼 붓는 문페이스 부작용도 심하구요. 병 때문에 스테로이드를 써보신 분들은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이런 변화들이 감정도 우울하게 만들더라구요.

작년에 우연히 시작한 필라테스. 운동이 재밌다는걸 느끼게 해주신 우리 기쁨쌤 정말 감사드려요. 덕분에 여러 운동들에 관심이 생겼고 라틴댄스, 방송댄스, 헬스, 테니스, 수영, 볼링 등을 시작했어요. 유산소 운동을 싫어하던 저에게 라틴댄스는 정말 신의 한 수 였습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가 함께 되다보니 어느날 살이 쏘옥 빠져있더라구요ㅎㅎ (웅겸쌤 혜리쌤 감사해요!)

4년반동안 온갖 다이어트를 해보고 다시 요요를 겪으며 이대로 포기할까 했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과 응원으로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신장이식 후에 체중이 많이 늘면 하나밖에 없는 신장에 무리가 가서 꼭 체중감량이 필요했었어요. 실제로 살을 빼고나니 크레아티닌 수치도 1.4에서 1.1대로 떨어졌습니다. (정상인 0.7~1.0 정도) 요즘은 눈바디 체크 할때마다 뿌듯해요ㅋ 복근도 생기고 등근육도 생기고 전체적으로 근육량이 증가했어요.

신장이식 홍보대사로써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희망을 보여드리고싶어요. 병으로 내 삶이 끝나는게 아니라는걸. 

올해는 더 많은 도전을 해볼 생각입니다. 몸도 건강하게 챙기고 일도 열심히!!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도록 노력할테니까 부족하더라도 예쁘게 봐주세요. 다들 건강하시고 오늘도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늘 감사드려요.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윰댕 인스타그램

So Hot-! TALK

고도비만 여성과 저체중 여성의 식단 차이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남페미의 실체.jpg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진짜 죽을뻔했던 에이프릴 현주...

90년생들 인생 첫 닭강정 ㄹㅇ

유튜브 빈부 격차...

내가 생각하는 가장 극혐인 지하철 노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