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은둔자 루디가 된 사연 밝혀진다"...'세븐나이츠2' 프리뷰

최종봉2020-10-16 16:20

넷마블 대표 IP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 '세븐나이츠2'가 오는 11월 중 출시한다.

전작의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강림의 날' 20년 후의 이야기로 펼쳐지는 이번 작품에서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스킬 전투의 묘미를 만나볼 수 있다.

본 게임에서는 강림의 날 20년 후, 아일린이 이끄는 여명용병단을 중심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미지의 소녀 '피네'와 여명용병단에게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이들은 '마지막 세븐나이츠' 루디를 찾아 모험을 떠난다. 이 여정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영웅들을 통해 숨겨진 세븐나이츠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은둔자가 된 루디의 이야기와 함께 강림의 날 이후 세븐나이츠의 세계에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체험하게 된다.
퀘스트 진행 시 영웅의 성격이나 관계를 엿볼 수 있는 대사들이 보이스 더빙으로 제공되며 플레이의 재미는 물론 듣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론칭 시점에서 9장까지 스토리가 공개되며 지속적으로 스토리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일린, 루디, 레이첼 등 기존 인기 캐릭터는 물론 '세븐나이츠2'에서 새로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총 46종의 영웅을 선보인다. 모든 영웅은 사수형, 방어형, 공격형, 지원형, 만능형 5가지 포지션으로 나뉘며 각자 본인만의 액티브/패시브 스킬과 궁극기를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세븐나이츠' 특유의 화려한 스킬 액션을 실시간 전투로 즐길 수 있어, 어떤 영웅을 플레이 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보는 재미'를 제공한다.
'세븐나이츠2'의 팀은 4명의 영웅과 1종의 펫으로 구성된다. 영웅들의 포지션은 공격형, 방어형, 사수형, 지원형, 만능형 5가지로 나뉘는 데 팀을 구성할 때 포지션을 잘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팀을 고정적으로 가져가기 보다는 콘텐츠나 보스에 따라 전략적으로 변경하는게 좋다.

보스에 따라 제압기를 가진 영웅을 앞세우거나, 저항 증가 효과를 가진 영웅을 꼭 배치하는 등의 상황에 맞춘 전략을 요구한다.

'세븐나이츠2'에는 영웅들의 진형을 전략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진형에는 지원, 수비, 치명, 막기, 회복, 돌격 등의 유형이 존재하고, 진형에 따라 전열, 중열, 후열에 위치한 영웅들의 능력치 버프가 적용된다.

영웅을 보다 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스킬 성장, 장비 강화, 잠재력 강화, 신성력 강화, 마스터리 등 콘텐츠를 살펴봐야 한다. 이를 기반으로 '세븐나이츠2'에서는 영웅 능력치, 포지션, 진형 등 조합을 통해 전략을 만들어볼 수 있다.
컨트롤의 재미를 살린 '보스전투'와 '레이드' 등의 콘텐츠도 마련됐다.

먼저 보스 전투의 경우 '세븐나이츠2'에서 보스를 공략할 때 팀 컨트롤을 통해 공격기회를 잡는 것이 핵심이다. 시나리오 보스, 레이드 보스는 난이도에 따라 공격 범위와 패턴이 다르다.

그룹 전투를 하고 있을 때, 레이드 보스의 범위 공격을 회피하기 위해서는 '집결' 기능을 이용해 팀 전체를 컨트롤 하는게 좋다.

4인 / 8인 레이드는 싱글과 파티로 나뉜다. 싱글 레이드는 이용자가 보유한 캐릭터 4종을 팀으로 만들어 참여하게 되고, 파티 레이드는 대표 영웅 1종을 컨트롤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파티를 이뤄 진행하는 방식이다.

레이드의 난이도는 10단계로 나뉘며, 등장하는 보스들은 끊임없는 컨트롤과 전략 변화를 요구해 이용자들의 플레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그룹전투 전략의 엔드컨텐츠 PvP 승부인 '결투장'은 다른 이용자와 그룹전투 전략을 겨룬다. '일반전'과 '경쟁전'으로 나뉘며 일반전은 티어 상승과 랭킹 상승에 따른 보상을 받고, 경쟁전은 원하는 상대와 겨뤄 승리하면 특별재화인 '토파즈'를 받는다.

이 재화는 토파즈 상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토파즈 상점은 전설 영웅 소환권, 룬, 엘릭서 등 가치있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결투장에서 얻는 증표는 상점에서 유용한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의 11월 출시에 앞서 현재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한정판 고급 펫과 5만 골드(게임재화)를 지급하며, 구글 플레이, 애플 스토어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한정판 장비와 10만 골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 세븐나이츠2 공식 홈페이지에서 경품이 걸린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달라지는 문제를 맞히면 정답 개수에 따라 아이패드4 에어, 바나나맛 우유, 게임재화 등을 총 1만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13년간 짝사랑하던 선후배 이어준 놀면뭐하니

인스타 감성의 집밥장인

미국인들이 오해하고 있는 물건..ㄷㄷ

이번 철구 사건으로 재평가되는 BJ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