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바다로 콘텐츠 넓힌 '검은사막 모바일', 대양 업데이트 미리보기

최종배2020-09-04 13:55

펄어비스는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업데이트 대양: 위대한 항해를 오는 8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는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후 지난 2년 간 선보인 업데이트 중 대규모로 손꼽히는 콘텐츠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우선 대양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선박이 필요하다. 선박 등록증으로 선박을 구할 수 있다. 선박은 별도 능력치가 있으며 좋은 선박일수록 내구도가 높고 이동 속도도 빠르다. 선박 출항을 위해서는 선원을 모집해야 한다. 

대양 콘텐츠를 제대로 즐기려면 항해 실력이 중요하다. 풍향과 풍속에 따라 선박을 컨트롤하며 효율적인 항해를 통해 항해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게이머는 항해 중 선상 낚시도 즐길 수 있다. 갈매기 떼가 위치한 곳은 어종이 풍부한 곳으로 많은 양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물고기 외에도 항해 중 보물을 발견할 수도 있으며 난파선 인양을 통해 많은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선박에는 전투력이 부여된다. 선박에 대포와 갑판을 장착해 몬스터를 제압하거나, 다른 유저와 해상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바다의 무법자 몬스터를 제압해 오킬루아 주화를 현상금으로 획득할 수 있는 현상수배 콘텐츠도 추가된다. 오킬루아 주화는 대양 상점에서 선박 및 강철, 합판 등 물품 구매에 쓰인다.
 
신규 우두머리와 무역, 해상전 등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사전 알림 신청을 완료한 이용자는 대양 전용 펫 '해달'과 의상 세트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규 서버 무라카 오픈을 기념한 전용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접속자 전원에게는 심연장비 풀세트가 제공되며 출석 지속일에 따라 태고장비 선택상자, 태고 장신구, 블랙펄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길드레벨, 의형제 의뢰, 75레벨 달성 등 달성 미션에 따라 블랙펄이 제공된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싸이시절 얼짱 스타일 코디한 혜리

한국이 교육비로 꼬라 박는돈

첫방부터 편집으로 장난질 시작한 엠넷

마이민한테 목걸이 걸어주는 남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