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영상으로 한눈에 미리 보는 'A3:스틸 얼라이브'

강미화2020-03-10 11:19

'A3:스틸 얼라이브' 출시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넷마블은 서바이벌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를 오는 12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 출시 하루 전인 11일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게임 내 주요 콘텐츠인 '30인 배틀로얄'과 '소울링커' '암흑출몰' '암흑침공' 등 주요 콘텐츠를 실제 게임플레이 영상으로 한눈에 살펴봤다. 
핵심 콘텐츠인 '30인 배틀로얄'은 이름 그대로 30명의 유저가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콘텐츠다. 

대기실에서 양손도끼, 투창, 활, 낫, 해머, 스태프 등 원하는 무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및 유저 킬을 통해 캐릭터, 무기 및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무작위로 열리는 통로를 통해 4개 섹터를 이동하면서 최종적으로 끝까지 살아남아야 한다. 시야가 제한되고 발자국 소리 등 사운드 플레이로 긴장감을 더한다.

여기에 10개 팀이 생존을 겨루는 '3인 팀 배틀로얄'로 전략에 협동심을 더할 수 있다. 
'암흑출몰'은 붉은 달이 뜨는 순간부터 시작되는 실시간 PVP 콘텐츠다. 하루에 단 10분, 모든 PK가 합법화된 무법지대가 펼쳐진다.

PVP 및 몬스터 처치로 점수를 축적할 수 있으며 특히 PK를 권장하는 만큼 점수를 축적한 유저를 처치하면 더 많은 점수를 받는다.  

순위에 따라 소울링커를 소환할 수 있는 소울스타를 획득할 수 있다. 
'소울링커'는 게임 내 용병시스템으로 공격형·방어형·지원형 총 3종의 전투타입으로 구성됐다. 

서바이벌 콘텐츠를 제외한 구역에서 유저에게 캐릭터에게 도움이 되는 능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동행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능동적으로 전투에 참여한다.

공격형은 공격 대상에 광역딜과 CC기를 발동해 효율적인 사냥을 지원하며 지원형은 캐릭터에 힐, 버프와 실드를 부여하면서 적에게는 저주를 통한 디버프로 전투를 돕는다. 

방어형은 도발, 풀링으로 캐릭터에 대한 몬스터 공격을 배제하고, 빙의로 캐릭터 능력을 강화해준다. 
PvP뿐만 아니라 PvE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암흑침공'은 암흑포탈에서 쏟아지는 몬스터들로부터 성물을 지키며 필드 위 보스를 제한 시간 내 처치하는 협동 방어 콘텐츠다.

매일 정해진 시간 안에 성물은 지키면서 필드 위 수정을 파괴하면, 보스 투즈바할까지 등장한다. 매 시즌 가장 높은 기여도를 기록한 이용자의 동상이 마을 내 세워진다.  

한편, 넷마블은 게임 출시전까지 사전 등록 이벤트가 진행한다. 사전등록자에게는 10만 골드 및 블루 다이아 50개 등 게임재화를 지급하고, 삼성 갤럭시S20, 갤럭시워치, 고프로 히어로, 구글기프트카드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PC방 같이 가면 안되는 여자아이돌 1위

5000원 강원도 쓰레기 감자 산 사람들의 분노

스트리머 시작한 축구선수 근황

유럽 갔다온 선생님과 제자들 자가격리 클라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