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드디어 여프리다!"...던전앤파이터 겨울 업데이트 정리

최종봉2016-12-24 12:49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6 던파 페스티벌에서 드디어 유저들이 원하던 프리스트(여)의 업데이트가 발표됐다.
 
프리스트(여)는 위장자에게 가족을 잃은 슬픔을 신앙심으로 극복한 19세 소녀 콘셉으로 프리스트(남)과 같이 신성력과 거병을 사용해 전투와 마법을 사용한다.
 
또한 크루세이더와 이단심판관, 무녀, 미스트리스의 총 네 가지 전직으로 육성 가능하며 각성을 통해 더욱 강한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다.
 
■ 크루세이더 / 1차 각성 에반젤리스트
 

독실한 성직자이나 아픈 과거와 상처를 가지고 있어 이단과 악에 대한 강한 증오심을 가지고 있는 소녀로 신성력을 사용해 버프스킬을 다루며,파티원을 지원하는 마법형 캐릭터다. 또한 신성력으로 만든 거대 십자가를 이용해 전투를 펼치기도 한다.
 
주무기는 십자가이며 방어구는 판금을 착용한다.
 
■ 이단심판관 / 1차 각성 헬카이트
 

이단심문소 소속으로 교단의 율법을 기준으로 이단을 심판하는 성직자다. 위장자와 이단을 도끼로 처단하고, 불꽃으로 정화하는 냉혹한 성격을 지녔다.
 
주무기는 배틀액스이며 방어구는 중갑을 착용한다.
 
■ 무녀 / 1차 각성 신녀
 

이국의 신비로운 힘을 사용하는 용의 무녀로 염주를 활용해 원거리의 적을 타격하거나 부적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지녔다. 또한 신비로운 신룡의 힘을 이용해 적을 소멸시킬 뿐아니라, 아군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도 가능하다.
 
주무기는 염주이며 방어구는 천을 착용한다.
 
■ 미스트리스 / 1차 각성 신세이어
 

인간이 가진 일곱가지 대죄악을 뜻하는 원죄의 힘(정욕, 오만, 탐욕, 노여움, 대식, 시기, 나태)을 활용해 적에게 디버프를 가하거나 직접 자신의 몸에 원죄를 발현시킨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주무기는 낫이며 방어구는 중갑을 착용한다.
 
■ 전설 던전 '에컨: 파괴된 신전'
 

'에컨'은 사도 카시야스의 고향으로, 현재도 지속적인 전쟁으로 여러 부분이 파괴되고 있는 행성이다. '에컨: 파괴된 신전'은 이곳 에컨을 무대로 하는 신규 던전형 콘텐츠다.
 
현존 최고 레벨의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던전으로, 유저는 '에컨'으로 행성을 이동해 '투기'라는 힘을 얻게 된다. '투기'를 개방하게 되면 기존과는 다른 모양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현존 최고 레벨(90레벨) 퀘스트 레전더리 아이템은 무기를 제외한 열한 개의 부위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트 옵션 효과와 함께 제작 시 시스템을 통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 비탄의 탑
 

11주년 이벤트를 통해 실제로 '던파'를 플레이 하는 유저들 중 100명을 선정, 비탄의 탑을 지키는 강자(적 또는 상대방 캐릭터)로 제작한 콘텐츠다. 기존의 다른 탑 콘텐츠와 같이 각 층의 강자들과 대결해 승리하면 한 층씩 올라갈 수 있으며, 50층과 100층에서 총 2번의 보상을 받게 된다.
 
50층까지 클리어 할 경우 8~90레벨의 '에픽 장비 항아리' 구매 재료를 100층에서는 8~90레벨의 '에픽 아이템 무기 항아리'를 얻을 수 있다.
 
'비탄의 탑'은 90레벨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계정 당 하루에 한 개의 캐릭터만 입장 가능하나 모험단의 레벨에 따라 입장 횟수가 증가될 수 있다. 기존 '절망의 탑' 콘텐츠와 동일하게 별도의 포션과 소모 아이템이 있고, 회복 불가, 특정 스킬 제한 등이 존재한다.
 
■ 길드대전
 
미니 레이드 형식의 PvE 콘텐츠로, 각각의 길드는 수호신을 선택해 길드원과 함께 성장시킬 수 있다.
 
길드가 건설한 아지트는 전장에 배치되며, 전쟁을 통해 길드의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다. 길드 성장에 따라 아지트 크기가 확장되며 확장된 지역에도 방어건물 및 용병배치가 가능하다.
 
이와 같은 요소들을 전략적으로 이용해 레이드와 같이 총 5종의 던전을 시간 내에 클리어하고 상대 아지트의 수호신을 제압하는 쪽이 승리하게 된다.
 
■ 레전더리 아이템 파밍 기간 단축
 
고대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85레벨 퀘스트레전더리 장비와 진혼/리버레이션의 무기 강화 기간이 단축된다. 변경된 플레이에 따라 85레벨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 6세트를 기준으로 현재 120일 정도 걸리는 강화 기간이 빠르면 최소 30일까지 단축되고, 리버레이션 무기를 파밍하는 기간도 총 45일 정도로 대폭 감소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북한군 체격. jpg

기상캐스터가 본 한국 여름날씨

삼시세끼에 나온 통삼겹 화덕구이

수지 아육대 허세 甲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