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인터뷰]노인준 PD, "모두의마블 6주년 업데이트 테마는 회복"

최종봉2019-08-06 10:26


▲노인준 넷마블 PD

넷마블의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이 서비스 6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보드게임이라는 한계에 머물지 않고 꾸준히 업데이트를 이어온 '모두의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 2종과 함께 게임의 크고 작은 부분에 변화가 생길 예정이다.

'모두의마블'을 제작하고 있는 노인준 PD는 6주년 업데이트의 테마를 '회복'이라고 소개했다.

그가 밝힌 '회복'에는 여러 뜻이 담겨 있다. '모두의마블'이 유저들에게 가장 사랑받던 시기의 캐주얼한 모습을 회복하는 것은 물론, 개발사와 유저의 관계를 회복하겠다는 재도약의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주사위만 굴려도 재미있던 시절의 '모두의마블'을 위해 신규 맵 '오락실'과 '신의 손 2'를 마련했다. 

먼저 '오락실'의 경우 지금까지 '모두의마블'에서 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가 더해진 방식의 맵이다.

노 PD는 '모두의마블'의 기존 맵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파산시키거나 컬러를 독점하는 등의 방식이 필요했지만 신규 맵 '오락실'에서는 라운드마다 탈락자를 정해 최후까지 살아남는 사람이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 '오락실'이라는 이름처럼 한 가지의 맵에는 미니게임들이 마련됐다. 점점 좁혀지는 범위 안에서 '주사위 컨트롤'을 통해 정확하게 숨겨진 보물을 찾는 미니게임부터 번개가 치는 지역을 피해 주사위를 굴려야 하는 미니게임 등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하나의 맵 안에 구현됐다.

개발팀은 '모두의마블' 맵 최초로 라운드 개념을 선보인 '오락실'을 통해 한계를 깨는 시도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이와 함께 준비 중인 또 하나의 신규 맵 '신의 손 2'는 '모두의마블'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맵 중 하나인 '신의 손'의 콘셉을 이어 제작됐다.

블록을 들어 올려 상대의 진로를 방해하는 등 전략 성이 강했던 기존 '신의 맵'의 재미를 더욱더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원소를 테마로 각기 다른 방해 블록이 등장한다. 또,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가능해 '신의 손'보다 더욱더 빠른 템포로 게임이 진행된다.
노인준 PD는 "전략 성이 더해진 신의 손 2는 특수 블록에 부딪힐 때 일시적으로 대량의 마블을 소진하거나 아이템 스킬을 봉쇄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한다"라며 "이전 신의 손 맵을 좋아했던 유저라면 이번 신의 손 2 역시 좋아할 것이다" 자신감을 보였다.

새로운 재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는 '오락실'과 '신의 손 2'와 함께 '모두의마블' 제작진은 게임의 대대적인 개편도 예고했다.

이미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시작과 함께 일방적으로 게임이 끝나는 밸런스를 개선한 데 이어 추가로 초보 유저와 오랜만에 다시 게임에 돌아오는 복귀 유저를 위한 기반도 마련한다.
'모두의마블'에서 중요한 아이템의 경우 원하는 아이템을 선정하고 꾸준히 플레이하면 해당 아이템을 받아 갈 수 있는 방식이 추가된다. 예전에는 오로지 이벤트 참여를 통해 아이템을 받을 수 있었다면 앞으로는 획득처를 늘리겠다는 것이 노 PD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그는 "대대적인 UI와 UX 개편을 통해 아이템 세팅 방식과 메뉴 이동 등 내부 시스템을 개선했다"며 "업데이트에 맞춰 '모두의마블'에 들어오시면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6주년을 맞아 '모두의마블'의 달라진 모습과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유튜브 채널 '모두의마블TV'를 통해 차차 소개할 계획이다.

노인준 PD는 "지금까지 재미있는 모두의마블을 만들어 온 이유에는 오로지 유저가 있기 때문이다"며 "유저에 대한 감사한 마음은 콘텐츠를 통해 보답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이번 6주년 업데이트를 준비했기에 꼭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감사의 말을 남겼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뮤직뱅크에서 만난 같은 과 동기

배달음식 음식 빼먹기 충격 근황 ㄷㄷㄷ

여자 해경시험에 도입했다는 것 ㄷㄷ

감스트..1500만원짜리 롤렉스 시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