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모바일로 넘어온 '롤'...'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1위"

최종봉2020-11-04 12:20

■ 아이폰 게임 순위
PC방을 점령한 '리그 오브 레전드'가 모바일 시장 점령에 나섰다.

라이엇게임즈의 모바일 버전 '롤(LOL)'인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출시와 함께 아이폰 무료 게임 순위와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 게임은 모바일 특성에 맞게 간단한 조작으로도 원작과 같은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조이시티가 '테라' IP를 이용해 제작한 신작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테라: 엔드리스워'가 출시와 함께 7위에 오르는 등 IP 관련 신작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농장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듀 밸리'가 3계단 상승하며 2위를 기록한 가운데 인기 리듬 게임 '디모'가 12계단 큰 폭으로 오르며 10위를 차지했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페이퍼게임즈코리아의 스타일링 게임 '샤이닝니키'가 3위에 올랐다.

전작 '아이러브니키' 이후 약 4년만에 선보이는 신작 '샤이닝니키'는 3D 그래픽의 장점을 살려 제작된 것이 특징으로 옷의 질감까지 정교하게 구현된 고품질의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다.
신작 게임들이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지만 지난주 인기작 게임들 대부분은 순위 하락이 이어졌다.

한편,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스웨덴의 인디게임 퍼블리셔 로퓨리의 게임인 '킹덤: 뉴 랜드'와 '배드 노스:요툰 에디션'이 각각 6위와 7위를 차지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LCK 네네누나 이정현 아나운서 화보

동물원 시베리아 호랑이와 눈사람

페이커가 픽한 트위치 여캠

요즘 럭셔리 실버타운 수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