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온라인]크리스마스엔 'GTA 5'...20위 진입 '눈길'

강미화2019-12-30 11:41

크리스마스가 포함된 12월 넷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에서 '그랜드 테프트 오토 5(이하 GTA5)'가 톱 20에 진입했다.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게임트릭스에 집계된 PC방 온라인 게임 순위를 살펴보면 'GTA5'는 전주 대비 34.95% 사용시간이 증가했고, 순위도 3계단 뛰어올랐다. 

일자별로 보면 크리스마스인 25일부터 급격하게 사용시간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락스타게임즈는 GTA5의 온라인 모드인 GTA 온라인을 통해 연말 기념 접속자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말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게임을 구매한 이용자들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GTA 온라인에서 홍콩 시위가 재현됐다는 BBC방송, CNN 등 외신 소식에 관심이 몰렸다. 외신에 따르면 이달 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노란 헬멧과 검은 옷, 방독면을 입은 일부 게이머들은 경찰 차량에 화염병을 던지고, 도시를 장악했고, 이를 중국 게이머들이 전투 경찰 복장으로 제압했다. 

'GTA5'에 이어 '피파온라인4'도 31.63% 사용시간이 증가했으나 순위에 변화는 없었다. 반면, 20종 게임 중에서 '리니지'와 '디아블로3'가 2%대 소폭 하락했으나 이 게임들 역시 순위를 지켰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는 41.95%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요즘 걸그룹 막내가 받는 취급

중국판 프듀 1-30위 와꾸 수준

혼밥 고수들도 힘들어하는 장소

커맨더지코 여캠한테 고소당한 사건 결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