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넥슨 기대작 입증한 'V4' 안드로이드 1위"

최종봉2019-11-13 00:13

■ 아이폰 게임 순위
이번 주 아이폰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브레인 아웃'이 1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느긋하게 펭귄을 키우며 감상하는 낭만적인 게임 '펭귄의 섬'이 2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주 상위권을 기록한 게임들의 순위 하락이 이어진 가운데 새로운 게임들이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이외에도 '마인크래프트'와 증강현실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어스'가 얼리 액세스 출시와 함께 29위를 기록해 순위 상승이 기대 되고 있다.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타이쿤 게임을 선보인 카이로소프트의 '농구리그 스토리'가 한글화에 힘입어 이번 주 3위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자신만의 농구 클럽을 운영하며 세계 무대를 위해 선수를 육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넥슨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MMORPG 'V4'가 출시와 함께 1위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다섯 개의 서버의 유저가 한곳에 모이며 높은 보상을 위해 경쟁하는 '인터 서버'를 포함해 수백 명의 유저가 함께 레이드를 펼치는 '필드 보스' 등의 콘텐츠를 앞세워 전통 MMORPG의 재미를 살렸다.
신작 게임의 참여가 적은 가운데 지난주 인기작들의 순위 하락이 이어졌다. 반면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지난주 차트 상위권부터 중위권까지 기록한 게임들 모두 차트가 상승했다.

한편, 챔피언스 리그의 인기와 함께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명사인 '풋볼 매니저 2019 모바일'은 8계단 상승하며 12위에 올랐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아이돌이 아닌 이제는 배우 주결경 근황

백종원 베이커리 실사

디카프리오 뺨치는 여성편력

우정잉 육수들 우정잉 울림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