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넷마블, 8일 '블소 레볼루션' 콘텐츠 확장....ACT1. 낯선 세계 프리뷰

최종배2019-08-02 15:41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오는 8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ACT1. 낯선 세계'가 추가된다. 원작 '블레이드 & 소울'과 다른 이 게임 만의 독자 스토리를 비롯해 신규 직업 소환사 및 지역과 던전, 서버 추가 등 다 수의 콘텐츠가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이다. 
<새로운 빌런 에르나>
이번 업데이트부터 독자적인 스토리로 전개된다. 기존 4막까지는 진서연을 향한 주인공의 복수를 그리는 스토리였다면 이후 다른 차원의 세상 이계를 배경으로 진서연의 뒤를 잇는 빌런 에르나가 등장한다.

이계 1막에서는 월하협곡에 도착한 혼천교, 무림맹의 양대 세력이 영석을 둘러싼 대치 상황에서 막내가 지원군으로 합류하는 설정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 과정에서 에르나의 수하인 빌런 류나도 만나볼 수 있다.  

에르나는 앞으로 이야기의 중심이 될 인물이며 게이머는 향후 새로운 막의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그녀에 대한 비밀이 조금씩 밝혀지는 사건들을 겪게된다. 
<월하협곡>
지난 3월 암살자 업데이트 이후 두 번째 신규 직업 소환사가 추가된다. 이 직업은 원작에서도 인기를 얻은 직업으로, 귀여운 외모를 가진 린족이 선택할 수 있다. 
원작의 핵심 요소인 소환수(고양이)와 함께 협동하는 플레이를 펼친다. 개발진은 소환수가 플레이어의 동반자로 느낄 수 있도록, 감성적인 측면에 공을 들이고, 원작의 주요 스킬 특징과 조작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했다.

특히 소환사는 게임 내 첫 지원형 직업이다. 자연과의 조화를 통해 식물과 곤충들을 다루고 파티원 전체를 회복하거나, 아군을 부활시키는 등의 스킬을 보유해 파티 플레이에서 활약을 펼친다.  
이번 업데이에서는 던전 나선의 미궁과 핏빛 상어항도 추가된다. 먼저 나선의 미궁은 고대 나류국의 유물과 기술이 잠든 비밀의 유적지를 배경으로 제작됐다. 맵의 구조가 격자 형태를 띄고 있으며 공략 시마다 무작위한 진행 방향을 가지고 있어, 방을 하나씩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나선의미궁>
또, 핏빛 상어항은 포화란이 할아버지라 부르며 따르는 함대장 해무진이 지휘하고 있는 충각단 동해함대지부가 배경인 던전이다. 게임 내 던전 중 가장 큰 규모로 다수의 용맥을 사용하며 다른 던전에 비해 수동 플레이에 대한 이점이 크다. 
<핏빛상어항>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는 서버 무릉도원은, 복귀 및 신규 유저들이 같은 시작점에서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이외에도  소환사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소환사 성장 이전권 아이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기존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20레벨 이하의 소환사에게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게 되면 경험치 및 무공/내공, 홍문 신공 포인트 등을 이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친해지려는 웃음이었는데 상대가 오해함

군대는 빠질수 있다면 빠지는게 좋을까?

힘으로 김종국 터는 연예인

덕자가 가장 상처받았다는 아프리카 채팅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