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몸싸움 최강?"...피파 온라인 4 만우절 맞아 '리천수' 업데이트

최종봉2019-03-28 15:37

넥슨이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 4'에 반칙과 퇴장이 없는 '노룰(No Rules) 모드'가 만우절을 맞아 추가됐다.

'노룰 모드'는 자유로운 백태클이나 거친 몸싸움이 허용되고, 오프사이드 등 볼 라인아웃 외에 모든 반칙에도 중단 없이 경기를 지속할 수 있어 전에 없던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매치 모드다.

넥슨은 노룰 모드 출시와 함께 만우절 특별 선수 '리춘수(이천수)' 카드를 출시하고, 실제 이천수를 모델로 기용했다.

■ 가장 '공격'적인 공격수 이천수
이천수는 K리그 29경고, 2퇴장, 심판과의 마찰로 인한 총 10 경기 이상의 출장정지를 비롯해 본인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주먹감자 사건과 이탈리아전 사커킥 등 한국 축구에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긴 선수다.

현재는 은퇴했지만 현역 당시 이미 그라운드에서 노룰 모드를 몸소 실천해온 선수였다. 넥슨은 이러한 이천수 선수의 이미지가 노룰 모드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기용하고, 만우절 콘텐츠로 '리춘수' 선수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몸싸움' 능력치 최상, 반칙왕 '리춘수'
만우절 특별 캐릭터 '리춘수'는 4월 1일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5월 2일까지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다. '리춘수'는 '2018 KFA' 클래스에 속하며 태클, 헤더, 슬라이딩 태클, 몸싸움 능력치가 120으로 최상위급이다.

'스피드'도 91로 '노룰 모드'에서 빠르게 접근해 강력한 태클로 상대를 무력화 시키기에 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침착성'과 '대인 수비' 능력치는 대폭 하향해 반칙에 개의치 않고 상대를 제압하는데 능력치를 집중했다.

■ 만우절 맞이 선수 프로필 깜짝 변경
넥슨은 만우절 콘텐츠로 '리춘수' 선수 업데이트와 함께 이적시장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15명의 선수 프로필 이미지가 조석 작가의 웹툰 '조석축구만화'의 이미지로 한 달간 교체된다.

교체되는 선수는 '19 TOTY' 클래스 선수 12명과 호나우두, 굴리트, 말디니 총 15명이다. 'TT'와 'NHD' 2개 클래스에 속한 '호나우두'와 '굴리트'는 모든 클래스의 선수 카드에서 변경된 이미지로 노출된다.

선수들의 특징을 담아 개성 있는 그림체로 표현한 조석 작가의 만화로 노출되는 선수 프로필을 통해 '피파 온라인 4'에서도 만우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아무렇게나 찍어도 이쁜 유일한 여자

과장광고 논란중인 CU 신상 빵

서울 2천만원짜리 전세 입주 조건 ㄷㄷ

나이 20살 차이난다는 조현 어머니 미모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