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블소 레볼루션, "5막 시나리오 돌입...신규 보스 '포화란' 등장

최종봉2019-03-25 16:04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오는 28일 공개할 업데이트 '새로운 막이 열리다'는 정식 출시 이후 최초로 신규 직업이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암살자'와 함께 원작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신규 던전 보스 '포화란'이 등장할 것으로 예고했다.

또, 신규 직업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나리오와 신규 지역, 신규 서버 추가도 예정돼 있어, '블소 레볼루션' 출시 이래 역대급 규모의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출시 이후 첫 추가되는 신규 직업 '암살자' 직업은 진족만 선택 가능하다. '암살자'는 다양한 교란 자세와 은신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빠른 공격을 하는 직업으로 원작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은 직업이다.

'블소 레볼루션'의 암살자는 모바일 MMORPG 최초로 은신 스킬을 자체 탑재한 직업으로 파티원들과 함께 연기 속으로 사라지고, 적의 배후로 빠르게 근접하는 등의 기습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뢰와 거미줄로 적을 교란시키는 은밀하고 화려한 스킬을 보유한 직업이다. 이번에 추가되는 암살자는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구현했던 암살자와는 다른 화려한 스타일의 액션을 선보인다.

신규 지역과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 '블소 레볼루션'은 원작에 충실한 탄탄한 스토리와 고퀄리티 시네마틱 연출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소 레볼루션'의 스토리에 흥미를 느낀 이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는 신규 시나리오 '5막. 사라진 아이들'이 추가된다.
기존 4막까지의 시나리오에서는 '막내'인 이용자가 진서연의 천명제를 저지하며 마황 강림을 막아내는데 성공하고 평화로운 일상이 펼쳐지는 이야기였다면 '5막. 사라진 아이들'은 평화롭던 대륙 곳곳에서 어린 아이들이 실종되어 사라진 아이들의 행방을 추적하는 막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신규 지역 잊혀진 미궁과 황혼의 미궁이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지역은 '간막. 잊혀진 세계'를 완료한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는 지역이다. 신규 지역의 추가로 새로운 아이템 파밍처가 추가된 셈이다.
5막 시나리오와 함께 신규 던전인 부활의 제단과 바다뱀 보급기지도 추가된다. 먼저 '바다뱀 보급기지'는 원작에서 큰 인기를 누린 귀여운 보스 '포화란'이 등장한다. '포화란'은 어린아이 같은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큰 기관총을 사용하며 살육을 즐기는 반전매력의 보스다.

'부활의 제단'은 백청산맥 깊은 곳에 은둔하며 온 세상을 맹독으로 물들이는 칼날비늘 살묘사를 공략하는 던전으로 '블소 레볼루션'의 던전 공략 재미와 깊이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줄 예정이다.

신규 던전인 부활의 제단과 바다뱀의 보급기지는 4인 던전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그에 걸맞게 일반 등급 던전 최초로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바다뱀 보급기지에서 '포화란'을 처치할 경우 랜덤으로 포화란의 전리품인 악녀머리 스타일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은 정식 오픈 이후 100개의 서버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새로운 막이 열리다' 업데이트를 맞아 신규 서버 '신검합일'도 추가할 예정이다.

신규 서버 추가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접속만 해도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장신구 및 각종 성장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규 서버 추가와 업데이트 기념 성장 지원 이벤트는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캐릭터 육성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단발머리 해서 더 귀여워진 아이돌

인스턴트 음식들 칼로리 수준

고말숙 친구한테 욕 먹은 이유

볼수록 괜찮다는 신형 쏘나타 블랙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