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원작의 손맛에 모드로 재미 더했다"...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프리뷰

최종봉2019-03-20 16:20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캐주얼 아케이드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생동감 있는 3D 그래픽과 특색 있는 게임 모드로 짜릿한 물풍선 대결을 즐길 수 있는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오는 3월 21일 한국을 비롯한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남미 시장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친숙한 다오-배찌부터 오리지널 캐릭터까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론칭 버전에서는 원작의 친숙한 캐릭터 다오, 배찌, 디지니, 캐피, 우니와 함께 모바일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 '댕키'까지 총 6가지 종류의 캐릭터를 제공한다.

이들은 각기 다른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유저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치장 아이템을 활용해 개성을 뽐낼 수 있다.

게임에서는 플레이에 재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전략 요소가 있다. 먼저 일발역전 '슈퍼 스킬'은 급변하는 대전 상황에 맞춰 사용 가능한 필살기로 론칭 버전에서는 충격파, 장벽 세우기, 물대포, 팀 실드 등 총 10가지 종류를 선보인다.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사전에 설정할 수 있는 '정수 시스템'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기능으로 최대 5개까지 장착 가능하다.

'게임 아이템' 또한 필요한 순간마다 유용하게 활용해 대전을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수련장'에서는 게임의 규칙과 '슈퍼 스킬', 게임 아이템의 활용법을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게임 모드
게임의 기본이 되는 '노멀 매치'는 2:2 팀전으로 진행되는 게임 모드로 상대 팀을 먼저 5번 처치하면 승리한다. 팀 대전이기 때문에 같은 팀원과의 협동이 승패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대결의 장 '래더 매치'에서는 배치 경기를 통해 등급을 부여받아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모드로, 최고 등급인 '챌린저'를 향한 진검승부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규칙의 게임 모드로 이용자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16명 개인전으로 시작되는 '서바이벌'는 점점 크기가 줄어드는 거대한 맵에서 상대방을 모두 처치하고 살아남는 최후의 1인이 승리하는 게임 모드다.
정해진 시간 동안 상대 팀보다 많은 만두를 획득하면 승리하는 '만두 먹기'에서는 물풍선으로 상대팀을 방해할 것인지, 만두를 획득하는데 집중할 것인지 전략을 다르게 바꿔가며 즐길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물풍선 대결을 펼치는 모드 외에도 혼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도 선보인다. 싱글 PvE 모드 '보물섬'에서는 주사위를 굴려 도달하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커스텀 매치'에서는 친구를 초대해 함께 대전을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 강화된 소셜 시스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프로필 공간과 짝꿍 시스템, 선물 주고받기 등의 기능을 활용한 소셜 시스템이 마련됐다. 프로필 공간에서는 소셜 프로필, 앨범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게시판에 댓글을 남겨 다른 유저와 소통할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친구와 짝꿍을 맺은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밀도를 높이면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남자는 탈모 오는 순간 인생끝인 이유

할머니의 손수레가 아우디를 긁었다

현재 논란중이라는 양평 개고기파티

9억 5천만원짜리 잠실 10평대 아파트 수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