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김민규 대표, "플랫폼 확장과 다양한 장르로 재미있는 게임 만들 것"

최종봉2018-12-12 11:47

라인게임즈가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라인게임즈-플레이-게임: 위드 더 프레스(이하 LPG)'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라인게임즈가 출시할 타이틀 10종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타이틀 대부분이 글로벌 원빌드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또한 모바일로 출시되지만 PC온라인까지 플랫폼 확장을 염두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플랫폼의 확장과 다양한 장르를 통해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날 발표회의 질의응답이다. 
▲왼쪽부터 김석주 사업리드, 최성욱 사업리드, 김민규 대표, 정후석 사업리드, 김미은 사업리드

-어떤 퍼블리셔로 자리를 잡을 계획인가
김민규 대표=재미있는 게임을 위해 노력하고 싶다는 포지션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미 시장에 IP를 이용해 제작된 게임이 많은 것 같은데 라인게임즈만의 차별점이 있나
김민규 대표=재미있는 게임이 먼저고 IP는 나중이라고 생각한다. 먼저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면 IP와 자동적으로 시너지가 날 것으로 본다.

-발표한 게임이 실제로 출시까지 이어지기 힘든데 전부 출시되나
김민규 대표=어느 정도 출시가 확정됐기에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다.

-시프트업과 협업은 계속되나
김민규 대표=아직 신작에 대한 논의는 없지만 차차 이야기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영상으로만 공개된 '프로젝트 NM'은 어떤 게임인가
김미은 사업리드=RPG 본연의 성장의 재미와 TPS가 가진 슈팅의 재미를 담았다. 타이틀 명도 '넥스트 MMORPG'라는 의미를 담은 '프로젝트 NM'으로 선정했다.

-'창세기전'에 대한 라인업이 빠진 이유가 있다면
김민규 대표=좀 더 제작해서 스스로 만족할 상태가 된다면 별도의 자리를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베리드 스타즈'가 PS비타로도 출시된다
김석주 사업리드=휴대용 기기만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PS비타는 현재 수요가 줄었다고 생각하지만 잠재고객은 남아 있다. 일본을 포함한 북미, 유럽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적극적으로 출시 준비를 하고 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모바일과 스팀 버전의 차이가 있나
김석주 사업리드=모바일과 스팀 버전의 차이점은 없는 상태며 스팀 버전에 준하게 모바일 버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출시 시점에도 플랫폼 별 차이는 없을 것이며 크로스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중요한 국가를 꼽자면
김민규 대표=게임마다 주요 국가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글로벌 전체적으로 인기가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퍼블리셔로서의 계획이 있다면 
김민규 대표=지금은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는 관점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코어 게임 위주로 선보이고 싶다.

-재미라는 관점을 사내에서 어떻게 공유하고 있나
김민규 대표=함께하고 있는 개발사와 팀은 명확한 취향을 가지고 있다. 여러 취향과 방향성이 잘 어우러져 개발로 이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라인게임즈가 본 콘솔과 스팀은 어떤 플랫폼인가
김민규 대표=콘솔 시장에서는 글로벌 게임사가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기에 우리 역시 최선을 다해 만들고 싶다.
 
-'슈퍼스트링'의 개발 계획이 있다면
최성욱 사업리드=다양한 IP가 모였기에 캐릭터들이 함께 모였을 때 보여줄 수 있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게임이 잘된다면 네이버웹툰과 와이랩을 통해 여러 계획이 가능할 것 같다.

-글로벌 시장을 위한 게임들의 현지화는 어떻게 진행되나
김미은 사업리드=라인 지사와 협업하는 모델로 진행될 계획이다.

-최근 투자받은 금액은 어떻게 사용하나
김민규 대표=지금부터 만들고 있는 게임과 앞으로 만들 게임에 사용될 예정이다.

-'레이브닉스'의 특징이 있다면
김민규 대표=기존 시장에 있는 TCG는 실시간을 강조하고 있다. 반면 '레이브닉스'는 개발 초기부터 이런 부분을 배제하고 카드를 모으고 상대 카드를 저격하는 재미를 담았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대학 수준 나오는 컨닝 수준

구혜선이 안재현에게 해준 스팸정식

어느 냉동삼겹살 맛집의 위생 상태

눈 화장의 중요성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