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인터뷰]디아블로 3, "신규 직업 강령술사는 공격적인 소환술이 특징"

최종봉2017-03-14 23:58


블리자드는 올 하반기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이하 다이블로3)'의 PC와 콘솔 버전에 신규 직업 강령술사를 플레이 할 수 있는 '강령술사의 귀환 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강령술사는 전작인 '디아블로 2'에서 네크로맨서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바 있으며 상대방에게 저주를 걸고 시체를 폭발시켜 데미지를 입히거나 해골로 소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디아블로 3'에 등장 예정인 강령술사 역시 이와 유사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만 근접 스킬을 펼칠 수 있는 '사신의 낫'과 자신의 HP를 소모해 근거리 적에게 광역 공격을 퍼붓는 '피의 회오리' 등 새로운 기술 역시 보유하고 있다.
 
강령술사를 개발하고 있는 조 셸리 디아블로 3 선임 디자이너는 "신규 직업 강령술사는 죽은 자들의 사령관"이라며 "근접부터 원거리 공격과 소환 위주 등 기존 영웅들과 차별화 된 플레이 스타일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다음은 디아블로 3의 선임 디자이너 트래비스 데이와 조 셸리와의 일문일답이다.
 

▲왼쪽부터 트래비스 데이 선임 게임 디자이너, 조 셸리 선임 게임 디자이너

 
강령술사의 조작 방식이 궁금하다.
트래비스 데이=스킬을 사용하는 데 자원과 체력을 사용한다거나 시체를 이용하는 점은 조금 다를 수 있으니 기본적인 조작 방식은 다른 직업과 유사하다.
 
멀티플레이어에서 강력술사 역할은 어떤가
트래비스 데이=강령술사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저주의 경우 파티플레이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준다. 다만 개발팀에서는 특별히 멀티플레이에서 부각되도록 개발을 하지는 않고 있으며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다. 멀티플레이에서 어떻게 플레이 할지는 게이머들이 찾아가도록 만들 예정이다.
 
강령술사의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가 확장되나
조 쉘리=강령술사의 팩을 구입하게 되면 새로운 영웅 추가됐을 때와 마찬가지로 개인 스토리, 세트 던전, 꾸미기 요소, 캐릭터 슬롯 등이 추가 된다.
 
추종자와의 대화도 늘어나나
조 쉘리=추종자와의 대화는 특정 클래스를 대변하는 것은 아니기에 큰 변화는 없을 것이다.
 
강령술사의 전투 스타일은 몇 가지 정도로 나뉘나
트래비스 데이=먼저 블리즈컨에서 공개했던 스킬들은 디아블로 2에서도 선보였던 추억의 스킬이고 오늘 공개한 스킬은 근접전에 특화된 스킬이다.  '뼈의 창' 같은 익숙한 원거리 공격기술과 '해골 소환' 같은 스킬도 있다.
 

 
전작의 네크로맨서와 새롭게 추가된 강령술사의 관계가 궁금하다
조 쉘리=일단은 다른 출신의 인물이다. '디아블로 3'의 강령술사는 라트마 교단의 일원이다.
 
남녀 캐릭터를 디자인했을 때 중점이 있다면
조 셸리=망자의 사령관이라는 콘셉과 함께 락스타와 같은 느낌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강령술사의 팩은 DLC인가 확장팩인가
조 셸리=강령술사 귀환 팩이라고 볼 수 있다. 새로운 캐릭터와 보관함, 칸, 꾸밀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된다. 이와는 별개로 2.6 패치에는 새로운 지역과 몬스터도 추가된다.
 
강령술사를 위한 아이템도 준비됐나
트래비스 데이=한손이나 양손으로 쓸 수 있는 낫이 있고 전설이나 세트 아이템 중에 강령술사 고유의 아이템이 존재한다. 또한 기존 직업들과 같이 독특한 특징을 지닌 4개의 세트 아이템이 있다. 
 
콘솔판과 PC판도 같이 개발되고 있나
조 셸리=여전히 콘솔과 PC가 같이 개발되고 있으며 강령술사 팩은 동시 출시 된다.
 

이후에도 유사 유료팩이 나오나
조 셸리=현재 개발팀은 강령술사에 개발에 집중하고 있고 비니지스 적인 부분은 추후에 말해줄 수 있을 것 같다.
 
최근 인터넷에서 전 개발자가 '디아블로 4'를 언급했다
조 셸리=관련 부분에 대해서 언급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무것도 없다.
 
강령술사의 소환은 부두술사의 소환과 어떤 면에서 다른가
조 셸리=부두술사의 기술은 조금 더 부수적이었다면 강령술사의 소환은 조금 더 공격적이고 사령관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소환수들에게 조금 더 직관적으로 명령을 내리는 것이 가능하다.
 
직접 공격 명령도 가능하다는 말인가
조 셸리=소환수들은 특정 대상을 공격으로 할 수 있거나 지역을 공격하는 등 일반 기술과 같이 사용 할 수 있다. 아울러 소환수들의 특징은 저마다 다르다.
 

강령술사 귀환 팩의 출시 시기는
조 셸리=올 하반기에 만나 볼 수 있다. 출시 전에 사전 테스트 서버를 통해서 미리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한마디를 하자면
조 셸리=디아블로 20주년을 맞이해서 팬들도 원하고 개발팀도 원했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어 기분이 좋다.
 
트래비스 데이=강령술사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데 디아블로 3를 통해서도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유저 여러분도 강령술사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참과 짭의 차이.jpg

코리안 좀비의 부탁...

선배는 왜 저 안 좋아해요??

요즘 고1.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