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53호, 레고 x 슈퍼 마리오 컬래버레이션 공개

최종봉2020-03-13 15:12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레고와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한 닌텐도와 함께 E3 2020 취소, 이식 및 리마스터로 출시되는 게임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레고 x 슈퍼 마리오 컬래버레이션 진행
닌텐도의 슈퍼 마리오와 레고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합니다.

레고 블록 스타일로 구현한 슈퍼 마리리오를 이용해 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실제 '슈퍼 마리오' 시리즈처럼 코인을 획득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느낌을 전달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특히, 마리오 모양의 피규어는 눈과 가슴 등에 있는 액정 스크린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한편 스테이지 클리어 시간과 모은 코인 숫자를 표기하는 등의 정보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레고와 슈퍼 마리오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의 출시일과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 E3 2020 코로나19로 인해 취소
코로나19의 영향이 게임 업계에서도 큰 파장을 불러온 가운데 세계 최대 게임쇼인 E3도 행사 취소를 결정했습니다.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LA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E3 2020'은 현장 행사 취소 자체는 취소됐지만 이를 대신하는 온라인 행사를 준비할 계획인데요.

또, 매년 컨퍼런스를 진행했던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 유비소프트, 등 대규모 게임사 역시 온라인으로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3. '호라이즌 제로 던' PC 출시
SIE(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게릴라게임즈에서 제작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호라이즌 제로 던'이 PC로 출시됩니다.

PS4 독점 타이틀로 출시됐던 '호라이즌 제로 던'의 PC 이식 소식에 유저들 역시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PC판 '호라이즌 제로 던'은 DLC가 포함된 컴플리트 에디션으로 오는 여름 출시됩니다.

지난 2017년 출시된 이 게임은 거대한 기계 생물들이 돌아다니는 세상 속에서 문명의 몰락 원인을 쫓는 에일로이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4. '블레이드 러너' 콘솔로 이식
리들리 스콧 감독의 명작 SF 영화 '블레이드 러너' IP를 이용해 지난 1997년 제작된 '블레이드 러너'가 인핸스드 에디션으로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로 연말 출시됩니다.

고전 어드벤처 게임 형식인 '포인트 앤 클랙' 방식을 적용한 게임 '블레이드 러너'는 원작 영화와 달리 레이 맥코이 형사라는 새로운 인물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작 영화와 스토리를 따라가기보다는 독자적인 스토리를 선보이면서 멀티 엔딩 시스템과 함께 원작의 명장면을 담은 연출 등으로 호평받은 바 있습니다.

이번 이식을 담당한 나이트드라이브스튜디오는 "원본 코드 일부가 손실됐지만 역 엔지니어링 방식으로 구현했으며 KEX 엔진을 통해 그래픽 업그레이드와 와이드 스크린 해상도 지원 등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5. '둠 이터널' 론치 트레일러 공개
베데스다가 오는 20일 출시를 앞둔 FPS '둠 이터널'의 론치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론치 트레일러에서는 주인공인 둠 슬레이어의 액션을 엿볼 수 있는 장면 위주로 담겨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건틀릿을 이용한 공격과 함께 강력한 위력이 담긴 크루시블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둠 2'에서 최종보스로 등장했던 '아이콘 오브 신'의 모습을 띤 거대 몬스터가 등장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둠 이터널'은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되며 국내에서는 시리즈 최초 한글화를 통해 오는 21일 출시됩니다.

6. '웜즈 2020' 공개
네이팜과 양폭탄 등 만화에나 등장하는 각종 무기를 던지며 싸우는 턴제 액션 게임 '웜즈'가 신작 '웜즈 2020'로 돌아옵니다.

출시 일정과 플랫폼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제작사인 팀17은 곧 상세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지난 1995년 첫 작품을 발표한 '웜즈'는 PC와 콘솔, 모바일을 넘나들며 꾸준치 출시해왔으며 지난 2016년 '웜즈 WMD'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7. 'C&C 리마스터' 6월 6일 정식 출시
고전 RTS 명작 'C&C' 시리즈를 리마스터로 즐길 수 있는 'C&C 리마스터'가 오는 6월 6일 PC로 정식 출시됩니다.

EA에서는 출시일 공개와 함께 '25주년 에디션'을 공개했는데요. 149.99달러에 만나볼 수 있는 '25주년 에디션'에는 본편과 함께 리마스터 사운드 트랙이 담긴 타이베리움 크리스탈 USB, 테크트리 프린트, 메탈 메머드 탱크 레플리카, 비니, 아트북, 패키지 박스 등이 포함됩니다.

또, 패키지가 담긴 스페셜 에디션을 59.99달러에 출시하며 일반판의 가격은 2만4000원입니다.

4K 리마스터를 통해 출시되는 'C&C 리마스터'는 오리지널인 'C&C'와 'C&C 레드얼럿(확장팩 3가지 포함)'이 담겨 있으며 사이드바 UI 개편과 제작 사진, 미공개 음악 등이 포함된 보너스 갤러리 기능이 담겨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방영 예정인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들

부모님 모두 러시아인인 한국인 미녀

독일 사람들이 현기차를 좋아하는 이유

은유화의 마지막 자존심..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