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52호, "20주년 맞은 소니의 PS2"

최종봉2020-03-06 15:26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20주년을 맞은 소니의 PS2와 함께 영화 및 드라마로 제작되는 너티독 게임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소니, PS2 출시 20주년
소니의 PS2가 20주년이 됐습니다. 지난 2000년 3월 4일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PS2는 약 1억5768만 대를 판매하며 '가장 많이 팔린 콘솔 게임기'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소니는 PS1의 성공에 이어 PS2까지 크게 성공시키며 콘솔 게임계의 왕좌 자리를 지켰는데요. DVD 매체를 통해 풍부한 용량 지원으로 당시 기준 고품질의 게임들을 선보이며 콘솔 팬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국내에서는 PS2를 기점으로 콘솔 게임 유저가 크게 성장하는 시기를 맞기도 했습니다. 특히, '철권 태그 토너먼트'와 '진 삼국 무쌍 2' '파이널 판타지 10' 등은 국내 콘솔 인구 확대에 크게 기여한 게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늘어난 콘솔 인구에 맞춰 용산과 같은 전자 상가를 중심으로 한 불법 복제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소니는 오는 연말 시즌에 맞춰 자사의 차세대 게임기인 PS5를 정식 출시할 예정입니다.

2. '악마성 드라큘라: 월하의 야상곡' 모바일로 출시
게임이 장르가 되어버린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는 거대한 성과 던전을 탐험하고 새로운 능력을 얻는 재미를 담았습니다.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 중에서도 팬들이 가장 명작으로 꼽는 작품인 '악마성 드라큘라: 월하의 야상곡'은 시리즈의 장점을 집대성하는 한편, 풍부한 플레이타임과 각종 숨겨진 장비를 모으는 재미를 담았습니다.

이 게임은 최초 출시 플랫폼인 PS1에 이어 세가 새턴 등으로도 출시됐는데요. 지난 4일 모바일 이식 버전도 깜짝 공개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UI와 함께 일본어, 영어 등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 패드 또한 지원합니다.

'악마성 드라큘라: 월하의 야상곡'은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도 등록됐으며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라스트 오브 어스' HBO 드라마로 제작
너티독을 대표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가 미국의 케이블 TV 사인 HBO를 통해 드라마로 제작됩니다.

이번 TV 드라마에는 원작의 디렉터이자 각본을 썼던 너티독의 닐 드럭만 부사장과 드라마 '체르노빌'의 각본가인 크레이그 메이진이 참여합니다.

해당 소식을 독점 공개한 할리우드리포터에 따르면 닐 드럭만 너티독 부사장은 "크레이그 메이진과 처음 대화를 나눌 때 그가 '라스트 오브 어스'에 대한 깊은 애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013년 PS3로 처음 출시된 '라스트 오브 어스'는 인간에 기생하는 곰팡이로 인해 인류가 몰락한 세계를 바탕으로 딸을 잃은 주인공 죠엘이 엘리와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4. '언차티드' 영화에 안토니오 반데라스 합류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 중인 영화 '언차티드'에 스페인 출신 배우 안토니오 반데라스가 합류했습니다.

현재까지 확정된 배우로는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는 톰 홀랜드과 빅터 설리반을 연기하는 마크 윌버그로 이번에 합류한 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역할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영화 '언차티드'는 오는 2021년 3월 5일로 개봉이 예정돼 있으며 '좀비랜드'와 '베놈'의 감독으로 알려진 루벤 플레셔가 메가폰을 잡습니다.

5. '하프라이프 알릭스' 신규 플레이 영상 공개
밸브에서 '하프라이프' IP를 이용해 제작한 VR 슈팅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는 기본적인 게임의 조작과 함께 전투 장면이 담겨있는데요. 캐비넷에서 쏟아지는 물건을 손으로 받거나 손에 든 총으로 주변 사물을 치우는 등 사실적인 움직임도 가능합니다.

또, 전투에서는 '하프라이프' 시리즈 전통의 영화와 같은 연출도 엿볼 수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3월 23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됩니다.

6. 'C&C 리마스터' FMV 공개
EA가 'C&C 리마스터'에 사용될 FMV(풀 모션 비디오)를 선보였습니다.

'C&C'의 초기 시리즈에서는 게임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FMV가 주요 시나리오마다 등장하는데요. 실제 헐리우드 배우를 고용해 제작된 영상은 당시 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C&C 리마스터'를 맡은 짐 베셀라 EA PD는 "EA의 아카이브를 뒤진 결과 'C&C'와 'C&C 레드얼럿'의 컷신이 촬영된 원본 테이프를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제작진은 EA 아카이브를 통해 얻은 영상을 업스케일링을 거쳐 'C&C 리마스터'에 수록할 예정이며 배경 합성을 위한 그린스크린 상태로 촬영한 원본 영상도 보너스로 수록할 예정입니다.

7. PC '마스터 치프 콜렉션'에 '헤일로 애니버서리' 추가
'헤일로' 시리즈를 모은 PC용 '마스터 치프 콜렉션'에 1편의 리마스터에 해당하는 '헤일로: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이하 헤일로 애니버서리)'가 추가됐습니다.

4K로 즐길 수 있는 '헤일로 애니버서리'는 리마스터와 리메이크의 중간 위치에 있는 작품으로 기본적인 게임의 흐름은 원작 '헤일로 1'과 같지만 텍스처와 사운드 등 크게 개선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버튼 하나로 원작의 그래픽과 애니버서리의 그래픽을 변경할 수 있는 점은 팬들에게 호평받은 요소입니다.

현재 PC용 '마스터 치프 콜렉션'은 외전인 '헤일로: 리치'와 '헤일로 애니버서리'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헤일로 2~4'까지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방영 예정인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들

부모님 모두 러시아인인 한국인 미녀

독일 사람들이 현기차를 좋아하는 이유

은유화의 마지막 자존심..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