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50호, "모여봐요 동물의 숲...유유자적 무인도 생활 공개"

최종봉2020-02-21 14:56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출시에 앞서 신규 정보를 공개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 소식과 함께 추억에서 돌아온 LCD 액정 게임기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다이렉트 진행
닌텐도가 오는 3월 20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하는 슬로우 라이프 샌드박스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상세 정보를 공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습니다.

유튜브에서 공개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다이렉트에서는 이번 게임의 무대인 무인도의 생활을 집중 조명했는데요. DIY 워크숍을 통해 벤치부터 난로, 테이블, 침대 등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커스텀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또, 언덕에는 비탈길을 만들어 쉽게 오르거나 장대를 이용해 도랑을 뛰어넘는 등 자유롭게 무인도를 돌아다닐 수 있으며 하천 공사와 절벽 공사와 같은 토목 공사도 가능해졌습니다.

이 외에도 북반구와 남반구 선택을 통해 정반대의 계절을 보낼 수 있는 것은 물론 벌에 쏘이면 얼굴이 부어오르는 등 사실적인 묘사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소니, 팍스 이스트-GDC 코로나19로 인해 불참
소니가 코로나19로 인해 오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팍스 이스트 2020'에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당초 소니는 현장에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를 비롯해 '니오 2' '페르소나 5 로얄'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등의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었는데요. 특히,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한 시간 분량 플레이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었습니다.

소니 측은 "행사 불참이 가장 안전한 선택지였다"며 "직원의 안전을 위해 행사의 참가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아울러 3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0 역시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3.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오프닝 무비 공개
스퀘어에닉스가 오는 4월 10일 PS4로 출시하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오프닝 무비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거대 도시 미드가르의 구석구석과 함께 에어리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초반부 마황로 폭파 미션 직전의 클라우드와 바레트까지의 모습도 함께 담겨 있습니다.

한편, 약 13년 만에 돌아온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원작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액션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4. 일라이 로스, 보더랜드 영화감독 선정
'호스텔' 시리즈와 '데스 위시' 등 주로 호러 영화를 만들어 온 미국의 일라이 로스가 '보더랜드'의 실사 영화 감독으로 결정됐습니다.

랜디 피치포드 기어박스 대표는 "일라이 로스가 '보더랜드' 영화의 감독으로 결정돼 기대된다"며 "오는 27일에 진행될 '팍스 이스트'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라이 로스 역시 "기어박스의 사람들이 저의 아이디어를 엄청나게 지지한다"며 "게임 팬들은 물론 일반 팬들도 만족시킬만한 작품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기어박스에서 제작한 FPS와 RPG의 복합장르인 '보더랜드'는 세기말적 분위기와 함께 카툰과 같은 그래픽 스타일로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보더랜드 3'이 출시된 바 있습니다.

5. 닌텐도 스위치용 '위쳐 3', PC 크로스 세이브 지원
CD프로젝트레드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 '위쳐 3'에 신규 업데이트 3.6을 적용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용 '위쳐 3'와 PC 플랫폼의 크로스 세이브를 지원하는데요. 닌텐도 스위치의 클라우드 세이브를 통해 GOG 및 스팀 계정에서 이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그래픽 옵션 및 성능 최적화와 각종 편의 옵션 등을 제공해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게 됐습니다.

6. 해즈브로, 추억의 LCD 게임 복각
닌텐도의 게임보이 등장으로 인한 본격적인 휴대용 게임기 시장이 열리기 전 국내외에서 잠깐 새그먼트 LCD 스타일의 휴대용 게임기가 유행했었는데요.

당시의 인기 영화나 게임들의 IP를 이용해 제작됐으며 보통 간단한 조작으로 계속해서 점수를 얻는 방식이었습니다.

미국의 장난감 회사인 해즈브로에서는 타이거일렉트로닉스에서 출시됐던 고전 LCD 게임기를 복각하기로 했는데요. 올가을 '소닉 더 헤지호그 3'과 함께 '엑스맨 프로젝트 X' '인어공주 ' '트랜스포머 제네레이션 2'를 기간 한정 재출시합니다.

가격은 각각 14.99달러(1만8000원)이며 북미 대형 게임샵인 게임스탑을 통해 독점 판매됩니다.

7. 로도스도 전기, 2D 액션 게임으로 제작
일본의 대표 판타지 소설 중 하나인 '로도스도 전기'가 2D 던전 탐색형 액션 게임으로 제작됩니다.

오는 3월 13일 스팀을 통해 얼리엑세스로 출시되는 '디트리트 인 원더 라비린스'는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 스타일로 던전을 탐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낯선 장소에서 눈을 뜬 엘프소녀 디드리트의 해답을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한편, '디드리트 인 원더 라비린스'의 가격은 1320엔(약1만4000원)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방영 예정인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들

부모님 모두 러시아인인 한국인 미녀

독일 사람들이 현기차를 좋아하는 이유

은유화의 마지막 자존심..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