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2019결산]포모스 게임 조회수, 추억 게임에 몰려

강미화2019-12-31 11:47

올해 포모스 게임에서 향수를 자극하는 게임 소식에 관심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한 해를 정리하며 지난 1월 1일부터 12월 26일까지 포모스에 게재된 기사 중 조회수가 높은 기사를 나열해봤다. 이 결과 5746개 기사 중 <"13년 전 그 모습 그대로"...블리자드, '와우 클래식' 출시>가 1위를 기록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월 27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을 출시한 바 있다.  

확장팩 이전인 2006년 '전장의 북소리' 업데이트(1.12.0 패치) 때로 재구현한 버전으로, 출시 소식만으로도 게이머의 향수를 자극했고, 조회수도 높게 나타났다. 

뒤를 이어 전체 조회수 2위에 <EA, 오리진 통해 '심즈4' 무료 배포 시작>이 올랐다. 일렉트로닉아츠는 자체 PC 플랫폼 '오리진'을 통해 '심즈 4' 스탠다드 에디션을 한시적으로 무료로 배포한 바 있다.  

무료 배포 소식이 알려지면서 유저들의 관심이 몰렸다.  '심즈 4'와 '오리진' 키워드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오리진에서 게임 다운로드에만 13시간 이상 소요됐다. 

3위에는 <[인터뷰]"어제가 쌓은 오늘...'바람의나라'의 시간은 흐른다">가 차지했다. 지난 1996년 서비스를 시작한 '바람의나라'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거웠다.  

기획팀을 이끄는 송지훈 기획 파트장과 'GM가온' 윤주성 GM이 함께 인터뷰를 통해 과거 콘텐츠를 회고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유했다.

<[리포트]"누구를 위한 리마스터였나"...'리니지 리마스터' 리뷰>

연장선상에서 게임 콘텐츠를 상세하게 풀어보는 '리포트'와 해외 소식을 전하는 '토픽'에서도 신작 보다는 기존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리포트에서는 <[리포트]"누구를 위한 리마스터였나"...'리니지 리마스터' 리뷰>가 가장 조회수가 높았다. 

토픽 역시 <[토픽]해외게임통신 201호, "오리지널 '디아블로'...GOG 통해 재출시">의 조회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는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요즘 부자 전용 택배 서비스 ㅗㅜㅑ

아이린 공항에서 실물 포스

가끔 생각나는 햄버거 ㄹㅇ

초승달 근황 떳다 ㅠ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