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안부 묻고 소원 빌고 송편 먹고...게임 속 추석 풍경

강미화2019-09-11 10:46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을 맞이해 게임 내에서 이벤트가 한창이다. 특히 올 추석에는 안부를 묻거나  소원을 기원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눈길을 끈다. 

이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로 획득하는 송편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거나 코스튬으로 한복을 선보이는 이벤트는 올해에도 진행된다.  

PC, 스마트폰 등 기기 플랫폼에 관계 없이 추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모아봤다.
이번 추석에는 가족, 친지 뿐만 아니라 게이머들과도 따듯한 안부 인사를 전하는 이색 풍경을 확인할 수 있겠다. 

모바일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서 오는 16일까지 '쿵야톡' 시스템을 한시적으로 오픈 한다. '쿵야톡'은 친구 및 지인에게 그림퀴즈와 함께 추석 안부 메세지를 전할 수 있는 콘텐츠로 1회 전송 시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이아 50개를 받는다. 또한 주고 받은 '쿵야톡' 메세지를 게임 내 공식카페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빛나는 캠핑밤 코스튬'도 추가 제공한다.

모바일 게임 '리벤지 오브 술탄'에서 오는 18일까지 왕국 채팅창을 통해 외국인 게이머에게 안부인사를 전하고 이를 캡처해 해시태그 #KoreanThanksgivingday #Chuseok를 달고, 왕국번호, UID, 닉네임과 함께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하면 9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소원을 비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에서 보름달을 배경으로 색색의 풍등을 날리는 모습을 스크린샷을 찍고, 이루고 싶은 소원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 게재한 게이머 중 30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온라인 게임 'R2(Reign of Revolution)'는 오는 19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소망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자신의 소망이 기재된 캘리그라피를 선물하는 '한가위 소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 매일 접속만 해도 참여할 수 있는 '풍등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접속 후 소원을 빌 수 있는 기회를 4번 얻게 되며 소원을 빌어 UR등급 초월의 돌, UR등급 특성의 돌,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듣기만해도 포만감을 주는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게임 '트라하'에서는 이달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콜헨 마을의 '이상한 여행자' NPC를 찾아가 '[이벤트: 맛있는 송편 만들기]'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스토리 과정에서 매일 하루 1회 '송편' 만들기에 성공 시 다양한 능력치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송편' 아이템과 함께 '추석 복 쿠폰'을 추가로 받는다. 획득한 쿠폰은 전용상점을 통해 '쾌걸춘향 세트' '이몽룡 어사 세트' '아얌' '전모'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는 이달 25일까지 약 2주간 각 지역의 보스몬스터를 처치하고 특별 재화 '황금송편'을 수집한 뒤 이를 소모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기간에만 제작할 수 있는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 '날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에너지 컨버터, 아카식 레코드, 경험치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는 오는 26일까지 행동력을 소모해 얻을 수 있는 송편으로 선물상자와 교환할 수 있다. 선물상자에는 '전설 선택권' '월드보스/고대 유니온 소울웨폰 상자' 등을 담겨져 있으며 이벤트 참여 횟수가 많을수록 '절대자 선택권' '절대자 계약권' '빛나는 신의 눈물' 등 고급 아이템을 받는다.  
평소에 보기 힘든 한복도 게임 내에서는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사천성'에선 특정 기간 동안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한복 재료'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일곱 개의 의상 수집 시 추석 한정판 스페셜 캐릭터인 '달토끼 라이언'과 '꽃도령 라이언'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선 추석을 맞아 실라, 루아, 로키 3종의 캐릭터 전용으로, 각각의 개성을 살린 한복 의상을 선보였다. 해당 코스튬을 장착하면 외형 변경과 함께 각 영웅에 해당하는 고유의 능력치가 발휘된다.

모바일 게임 '테라 클래식'에서는 오는 18일까지 던전과 필드 사냥으로 획득한 송편으로 보름달의 행운 칭호와 한복 코스튬이 담긴 한가위 복주머니와 맞바꿀 수 있다. 한복 코스튬은 7일 한시적으로 착용할 수 있으며 매력 400 능력치를 갖추고 있다.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에는 한복 콘셉트의 '월하정인' 복장 패키지가 추가됐다. 달빛 아래의 남과 여를 표현한 한가위 특집 복장 세트로, 포즈도 포함됐다. 또한 '마비노기'에서는 오는 18일까지 '나오의 영혼석'을 사용하거나 게임 내 '환생'을 진행했을 경우 한복 의상을 착용한 '나오' NPC를 만나볼 수 있고, '아이온'에서는 픽셀 그래픽으로 이색적인 신규 한복 변신을 내놓았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혜리의 놀라운 인싸력 ㄷㄷㄷ

식당 노쇼 해도 욕 안먹는 방법

성희롱 하면 다 신고하겠습니다

러너 군대 제대 완료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