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넷마블문화재단, "지금 e미래로...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최종봉2019-09-03 14:25

넷마블문화재단은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능력을 높이는 한편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해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금 e미래로'라는 슬로건과 함께 3~4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넷마블문화재단, 한국콘텐츠진흥원, 국립특수교육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개막일인 3일에는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올라온 장아핵생들이 로봇코딩을 포함한 총 16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 등 총 11개의 e스포츠 대회를 펼친다.

이 중 지난해 시범 종목으로 운영됐던 '펜타스톰'은 정식 종목으로 승격됐다.

▲서장원 넷마블문화재단 대표

서장원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개회식을 통해 "보다 많은 장애학생들이 즐거운 경험을 하고 돌아갔으면 좋겠다"며 "넷마블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회식이 마친 뒤에는 본격적인 대회가 시작됐다. 게임마다 팀전 혹은 개인전으로 진행 되며 '모두의 마블'은 학생과 부모 동반으로 참가하는 종목도 마련됐다.
이 외에도 전맹 시각장애학생과 저시력 시각장애학생이 참가하는 '오셀로'의 경우에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빠른 속도의 음성 네비게이션을 통해 경기가 진행된다. 빠른 음성으로 인해 일반 사람은 이해할 수 없지만 청각이 예민한 시각 장애인들은 충분히 듣고 이해할 수 있다.

이처럼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참가하는 장애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e스포츠 대회로 펼쳐졌다. 

한편, 개막일 오후 7시부터는 개그맨 송중근의 MC를 통해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가수 다비치, 버스터즈, 뮤지컬갈라그룹 무드먼트의 축하 공연도 이어질 계획이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갤럭시 폴드 실체험자 공통 후기

보증금 3500 5평 복층원룸

중국인 간호사가 전해준 메모 ㄷㄷㄷ

본인 입으로 한철 장사 수천만원 벌어간다는 상인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