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26호, 액션에서 턴제 RPG로 돌아온 신작 '용과 같이'

최종봉2019-08-30 11:12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신작으로 돌아온 일본 게임사들의 소식과 함께, 재출시되는 추억의 액션 게임을 모아봤습니다.

1. 세가, 신작 '용과 같이 7 빛과 어둠의 행방' 공개
세가의 '용과 같이' 시리즈 최신작 '용과 같이 7 빛과 어둠의 행방(이하 용과 같이 7)'이 공개됐습니다.

오는 2020년 1월 16일에 PS4로 출시되는 '용과 같이 7'은 새로운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등장하며 일본의 요코하마를 배경으로 합니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조직을 위해 감옥에서 18년의 복역을 마친 뒤 자신의 조직을 찾아가지만 환대는커녕 오히려 공격을 받으며 요코하마에서 깨어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번 작품의 가장 큰 변화는 액션 어드벤처에서 RPG로 변했다는 점인데요. 뛰어난 타격감을 선보였던 전작과 달리 턴제 RPG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새로운 장르의 변화에 팬들의 반응 역시 엇갈리는데요. 전통적인 '용과 같이' 시리즈를 기대했던 팬들은 아쉽다는 반응이 많았으며 또 다른 팬들은 현대 시대에 RPG 타이틀이 없었던 만큼 기대가 된다는 반응도 보였습니다.

2. '마리오 카트 투어' 9월 25일 출시
닌텐도의 인기 캐주얼 레이싱 게임인 '마리오 카트'의 모바일 버전 '마리오 카트 투어'가 오는 9월 25일 출시됩니다.

iOS와 구글 플레이로 출시되는 '마리오 카트 투어'는 마리오, 루이지, 피치공주, 피노키오, 동키콩, 쿠파 등의 캐릭터를 선택해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원작 '마리오 카트' 스타일의 맵부터 파리와 같이 실제 유명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마리오 카트 투어'는 국내에서도 한국어화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등록 중입니다.

3.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 신규 트레일러 공개
오는 9월 6일 PS4와 엑스박스원으로 선 출시되는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의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출시를 앞두고 공개된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기존 시리즈의 간판 몬스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팬들이 원하던 '진오우거'의 공식 참전이 밝혀졌는데요.

PSP로 출시됐던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서드'에 처음 등장한 '진오우거'는 뇌랑룡이라는 별명처럼 전기를 두른 공격이 특징인데요. 빠른 공격속도와 함께 전기를 축전하면서 포효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많은 사랑을 받은 몬스터 중 하나입니다.

'진오우거'는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에서도 위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레오리우스와의 영역 다툼을 보여주는 등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은 설원을 배경으로 하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본편인 '몬스터 헌터 월드'가 필요합니다.

4. 알라딘 & 라이온 킹 HD 리마스터 출시
디즈니가 최근 '알라딘'과 '라이온킹'의 실사 영화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 1993년과 1994년 출시했던 동명의 고전 게임을 HD 리마스터를 거쳐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로 올가을에 출시합니다.

두 게임 모두 슈퍼 패미컴, 메가 드라이브, 게임 보이, 게임 기어 등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된 바 있으며 원작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잘 살린 플랫포머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HD 리마스터를 거쳐 선보이는 '알라딘 & 라이온 킹 HD 리마스터'는 오리지널 버전과 함께 멀티 플랫폼 버전까지 모두 수록했으며 기록 경쟁 모드와 함께 리와인드 기능, 설정 원화 감상 기능도 담았습니다. 

5. 록맨 제로/ZX 레거시 컬렉션 출시 예정
'록맨X' 이후의 시간대를 그린 명작 액션 게임 '록맨 제로' 시리즈를 하나의 타이틀에 담은 '록맨 제로/ZX 레거시 컬렉션'이 PS4, 엑스박스원, PC,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이번 컬렉션에는 '록맨 제로' 1~4부터 '록맨 ZX'와 '록맨 ZX 어드벤트'가 모두 포함됐으며 고화질 필터와 아트워크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모드가 담겨있습니다.

또, 액션 게임을 어려워하는 유저를 위해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시나리오 모드를 비롯해 중간 세이브 포인트인 어시스트 세이브 시스템 등 초심자를 위한 배려도 엿볼 수 있습니다.

원작 '록맨 제로' 시리즈는 '록맨X' 시리즈의 세계관을 이어받으면서도 독창적인 RPG 시스템의 도입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6. 신규 바이오 하자드 프로젝트 시동
캡콤을 대표하는 호러 서바이벌 게임 '바이오 하자드(레이전트 이블)' 시리즈의 신작을 암시하는 티저 페이지가 공개됐습니다.

오는 9월 10일 정식 공개될 예정인 '프로젝트 레지스턴스'는 PS4와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되며 장르와 출시 시기는 미정입니다.

일부 유출된 이미지에서는 젊은 남녀 4명이 총을 겨누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으며 4:1로 진행되는 비대칭 멀티 플레이라는 루머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캡콤은 오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도쿄에서 펼쳐지는 '도쿄 게임쇼'에서 '프로젝트 레지스턴스'를 정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7. 스토리텔링 전문 게임사 텔테일게임즈 복귀 선언
'워킹 데드'와 '왕좌의 게임' 등 유명 IP를 이용해 스토리텔링 위주의 게임을 제작해온 텔테일게임즈는 지난 2018년 매출 부진으로 인해 폐업하게 됐는데요.

LCG엔터테인먼트가 텔테일게임즈의 라이센스를 인수하게 되면서 다시 부활하게 됐습니다. 말리부에서 새롭게 운영되는 텔테일게임즈는 폐업 전의 핵심 멤버를 고용하는 것은 물론 프리랜서의 형태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한편, 새롭게 출범하는 텔테일게임즈의 신작은 이른 시일안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혜리의 놀라운 인싸력 ㄷㄷㄷ

식당 노쇼 해도 욕 안먹는 방법

성희롱 하면 다 신고하겠습니다

러너 군대 제대 완료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