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24호, 신작으로 돌아온 '니드 포 스피드 히트'

최종봉2019-08-16 14:24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오랜만에 신작으로 돌아온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소식과 함께 소송에 휘말린 트위치와 에픽게임즈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니드 포 스피드' 신작 공개
EA가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최신작인 '니드 포 스피드 히트'를 공개했습니다.

오는 11월 8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되는 '니드 포 스피드 히트'는 도시에서 길거리 레이싱을 통해 명성을 쌓으며 추격하는 경찰을 피해 도망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 이번 작품에서는 슈퍼카를 몰고 경주를 펼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담았습니다.

'니드 포 스피드 히트'는 한국화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스탠다드 에디션 기준 7만6000원에 예약 판매 중입니다.

한편,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담은 트레일러는 오는 20일부터 독일에서 진행되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기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2. '세인츠 로우' 신작 제작 중
'GTA' 시리즈의 아류로 출발했으나 재치 넘치는 스토리로 팬 층을 모은 '세인츠 로우'의 신작이 현재 개발 중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유통사인 THQ노르딕은 실적 발표를 통해 제작사인 볼테인이 '세인츠 로우' 시리즈에 깊게 관여하며 신작을 제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세인츠 로우' 시리즈는 지난 2013년 출시된 '세인츠 로우 4' 이후 스핀오프 작품인 '에이전트 오브 메이헴'까지 대부분 평가가 좋지 않아 팬들의 외면을 받은 바 있습니다.

3. 스트리머 닌자, 트위치 상대로 소송
'포트나이트'의 스트리머로 유명한 닌자가 트위치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근 닌자는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거액의 돈을 받고 자신의 스트리밍 플랫폼을 트위치에서 믹서로 이전했는데요. 이에 트위치 역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며 무난하게 닌자의 이적이 완료되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트위치가 동의 없이 닌자의 채널을 다른 스트리머의 홍보 채널로 활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닌자의 채널에 접속한 유저들은 다른 스트리머의 영상을 봐야 했는데요. 이 중 한 스트리머가 음란물 영상을 송출하기 시작했고 닌자의 채널을 찾은 유저들이 음란물에 노출됐습니다.

사건이 커지자 닌자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매우 혐오스럽고 미안한 일이었다"며 대신 사과의 말을 전했으며 트위치는 문제가 된 해당 스트리머의 계정을 정지한 것 외에는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습니다.

4. 버블 보블 4 프렌즈,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국내에서는 보글 보글이라는 이름으로 친숙한 타이토의 액션게임 '버블 보블'의 신작이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11월 19일 출시됩니다.

정식 시리즈로는 약 13년 만에 출시되는 '버블 보블 4 프렌즈'는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시리즈 전통의 보스전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버블 보블 4 프렌즈'는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5.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아이패드로 출시 예정
렐릭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2차 세계대전 배경의 RTS 게임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가 아이패드용으로 올가을 출시됩니다.

출시 당시 사실적인 묘사와 함께 뛰어난 그래픽으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게임에서는 노르망디 상륙 작전부터 마켓 가든 작전 등 실제 2차 세계대전의 유명 사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버전의 경우 출시 기준 멀티 플레이는 포함되지 않으며 싱글 플레이만 즐길 수 있습니다.

6. '포트나이트' 유저, 에픽게임즈에 집단 소송
에픽게임즈가 자사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유저 개인 정보를 노출한 문제로 인해 집단 소송에 직면했습니다.

이번 개인 정보는 로그인 시스템의 결함이 해커에 노출되며 발생했는데요. 에픽게임즈는 해당 사실을 알고도 유저들에게 알리지 않아 피해는 더욱 커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미국의 노스 캐롤리나 주 지방 법원에서 Franklin D. Azar를 포함한 100명 이상의 유저가 집단 소송에 나섰습니다.

개인 정보가 노출된 '포트나이트' 유저들은 자신들이 사용하지 않은 신용 카드 내역이 청구되거나 자신의 아이디가 해외 지역에서 로그인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7. 치열한 게싸움 '파이트 크랩' 2차 트레일러
갑각류의 대전격투라는 독특한 콘셉을 선보인 인디 게임 '파이트 크랩'이 2차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얼리 엑세스를 시작했습니다.

연내 PC와 닌텐도 스위치로 정식 출시 예정인 '파이트 크랩'은 각종 게로 전투를 벌이는 이색 대전격투 게임인데요. 일본도부터 메이스, 사슬낫, 광선검, 전기톱 등 각종 무기를 이용해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얼리 엑세스에서는 19개의 게와 41개의 무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14.80달러(약 1만79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싸이가 100만원치 먹고갔다는 삼겹살집

수지 오징어 만들어버린 아이돌

맘스터치 단종되는 메뉴

트위치 여캠관계도 최신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