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이면세계 RPG '카운터사이드' 출시와 함께 양대마켓 1위

최종봉2020-02-05 11:30

■ 아이폰 게임 순위
 
이번 주 아이폰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가 출시와 함께 1위에 올랐다. 현실과 이면세계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그린 '카운터사이드'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고용해 전투를 펼치게 되며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배치하는 등 전술적인 재미를 담았다.
또, 신작 무료 게임들의 차트 진입과 함께 지난주 중위권에 머물던 게임들이 크게 상승하며 상위권으로 도약했다.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소소한 순위 변동이 이어진 가운데 저승사자가 돼 천국과 지옥으로 가는 죄인을 판단하는 독특한 캐주얼 게임 '피스, 데스!'가 8위로 차트에 올랐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카운터사이드'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쏟아진 관심과 함께 '전염병 주식회사'가 23계단 상승하며 2위를 기록했다.

'전염병 주식회사'는 전염병을 만들고 세계에 퍼트리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가상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제작됐지만 현실성 있는 묘사로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는 주사위를 이용한 디펜스 게임 '랜덤 다이스'가 입소문을 다며 16계단 상승해 8위에 올랐다.

한편,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나만의 아쿠아리움을 운영하는 '아쿠아리움 타이쿤'이 9계단 상승한 7위를 차지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박명수가 불편했던 기자

사건에 휘말렸을 때, CCTV 확보 요령

12년만에 나왔다는 코카콜라 신작

응지 복귀후 염보성 관련 발언 정리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