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게임으로 이어진 관심...'전염병 주식회사' 1위"

최종봉2020-01-29 11:23

■ 아이폰 게임 순위
아이폰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전염병 주식회사'가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이 게임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 게임은 전염병을 만들고 세계에 감염을 확장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꾸준한 업데이트와 함께 가상 시나리오지만 사실적인 묘사를 담았다.
1위를 차지한 '전염병 주식회사'와 함께 후속작인 '반란 주식회사'도 20계단 크게 상승하며 6위를 차지했다.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난센스 게임 '브레인 아웃'이 1위를 차지했으며 '배틀그라운드'는 7계단 상승하며 4위에 올랐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지난주 중위권을 기록했던 게임들의 순위 상승이 이어졌으며 2K의 농구 게임 'NBA 2K20'이 18계단 크게 오르며 5위를 기록했다.

또,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인기를 보이는 '블룬즈 TD 6'이 새롭게 차트에 올라 9위를 차지했다.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캐주얼 게임들이 좋은 반응을 보였다. 특히 각종 과일과 채소를 섞어 주스를 만드는 '블랜디!'는 12계단 상승하며 3위에 올랐다.
한편, 중위권에서는 대부분의 게임이 순위 상승이 이어졌으며 4vs4 거점 점령 아레나 모드를 새롭게 선보인 '배틀그라운드'는 8위를 기록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박명수가 불편했던 기자

사건에 휘말렸을 때, CCTV 확보 요령

12년만에 나왔다는 코카콜라 신작

응지 복귀후 염보성 관련 발언 정리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