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고전 게임의 부활 '닥터마리오 월드' 출시

최종봉2019-07-10 11:11

■ 아이폰 게임 순위
이번 주 아이폰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닌텐도의 고전 게임 '닥터 마리오'의 모바일 버전 '닥터마리오 월드'가 출시와 함께 10위를 차지했다.

이 게임은 닥터마리오가 돼 바이러스를 잡는 것이 목적으로 '테트리스'와 퍼즐을 조합한 특별한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모바일 버전의 경우 스테이지 형식으로 구현된 것이 특징이며 역방향으로 구성된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또, 텐센트의 '오토체스' 장르인 '체스 러쉬'가 출시와 함께 24위에 올랐다.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상위권 게임들의 순위변동이 있었으며 '풋볼 매니저 2019 모바일'이 1위를 차지했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캐주얼 게임들이 강세를 보였다. '아쿠아파트.io'가 4계단 상승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브롤스타즈'는 11계단 크게 상승하며 5위에 올랐다.

또, 지난주 중하위권에 머물던 게임들이 대거 이탈하며 새로운 게임들로 차트가 구성됐다.

안드로이드 유료 게임 순위의 상위권에서는 다소 정체된 모습을 보였다. 1위에서 4위까지 모두 순위 변동이 없었으며 '던전메이커'와 '던전공주가' 세일을 진행하며 17계단씩 상승해 각각 8위와 10위를 차지했다.
한편, 아이들의 시선으로 2차 세계대전을 바라본 '마이 차일드 "레벤스보른'이 세일과 함께 19위에 올랐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갤럭시 폴드 실체험자 공통 후기

보증금 3500 5평 복층원룸

중국인 간호사가 전해준 메모 ㄷㄷㄷ

본인 입으로 한철 장사 수천만원 벌어간다는 상인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