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12개 게임 선정...'검은사막' 수상

강미화2020-12-04 15:17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2020 재팬 아시아(이하 PS 파트너 어워드)'를 개최하고 PS 플랫폼으로 발매된 타이틀 중 지난 1년 동안 많은 호응을 얻은 작품을 선정했다. 
 
올 한 해 창작자들의 창작 활동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3개 부문에서 총 12개 타이틀이 수상했다.

먼저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 아시아 지역에서 개발된 게임 제작사의 타이틀 중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3종 타이틀을 선정하는 '그랜드 어워드'에는 '이풋볼 페스 2020' '드래곤볼Z  카카로트'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아시아 지역 게임사가 개발해 전 세계적으로 높은 매출은 물론, 많은 유저까지 확보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낸 타이틀을 선정하는 '파트너 어워드'에는 7종 게임이 발표됐다. 

특히 7종 게임에는 펄어비스가 자체 개발한 '검은사막' 콘솔 버전이 포함됐다. 4K 화질의 그래픽과 액션, 콘솔 버전에 최적화한 직관적인 UI가 특징인 MMORPG로, 국산 MMORPG가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한 것은 처음이다. 

이와 함께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인왕(Nioh) 2' '바이오하자드 RE:3' '페르소나 5 더 로열' '파이널판타지 XIV'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또한, 아시아 이외의 지역에서 개발된 타이틀 중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에이펙스 레전드'와 아시아 지역에서 SIE 월드와이드스튜디오와 함께 개발한 타이틀 중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데스 스트랜딩'이 '스페셜 어워드'로 각각 선정됐다. 

한편, PS 파트너 어워드는 1994년 플레이스테이션이 처음 소개된 이후 매년 개최돼, 지난 해 25주년을 맞이했다. 올해부터 PS 파트너 어워드라는 새로운 명칭과 함께 새로운 수상 부문으로 진행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국내에서 중국인 아이돌 이미지가 나빠지게된 계기

현시점 그래픽카드 가격이 오른이유

원피스 상디의 '해적 스테이크' 직접 만들어봄

김택용이 요즘 멘탈 나가버린 이유

close